페미니스트 - 비판적 해석학을 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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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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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모델은 두 번째 모델의 통찰로 대화적-해석학적 해석에 의해서 발전되었다. 동시에 텍스트와 공동체 혹은 텍스트와 해석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반영하면서 이 모델은 두 번째 모델에 의해서 발전된 歷史(역사)적 방법들을 진지하게 생각한다. 성서의 계시적 권위에 대한 두 번째 모델의 공격은 주석과 歷史(역사) 편찬의 이해와 연계되는데 이 歷史(역사) 편찬은 실증주의적·사실적·객관적이며 가치 판단과 무관하다. 그 모델의 가장 일관된 형태들 안에서 그것은 성서의 축자 영감설과 문자-歷史(역사)적 무오성을 주장한다.페미니스트비판적해석학을향하여레포트 , 페미니스트 - 비판적 해석학을 향하여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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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미니스트적 성서 해석에 대한 글입니다. 여기에 속하는 것이 양식 비평과 편집 비평의 방법론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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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페미니스트적 성서 해석에 대한 글입니다. 성서 텍스트는 단지 계시에 관한 歷史(역사)적 표현이 아닌 계시 그 자체가 된다
두 번째 모델은 실증주의적인 歷史(역사)적 주석의 모델인데. 성서에 관한 도그마적 주장들과 교회의 교리적 권위와의 대결에서 발전되었다. 이 세 번째 모델에 있어서 대화적 해석이 지배 요소라는 것이 분명하게 된…(생략(省略))
다.
1.성서해석의 모델들
2.여성의 성서
3.페미니스트 해석의 신정통주의적 모델
4.페미니스트 지식 사회학 모델
5.해방의 페미니스트 비판 해석학
첫 번째 모델은 신적 계시와 경전의 권위의 의미에서 성서를 이해하는 것으로, 그것은 비歷史(역사)적-도그마적 의미에서의 성서적 계시와 권위를 말한다. 자연과학의 합리주의적 이해를 본떠서 실증주의적인 歷史(역사) 해석은 텍스트들의 순수한 객관적 판독과 歷史(역사)적 “사실들”의 과학적 제시를 달성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