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感想文] 블루오션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7:21
본문
Download : [도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hwp
지난 20년 간 절대적 …(skip)
순서
[도서감상문],블루오션,전략,감상서평,레포트
[도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 [도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감상서평레포트 , [도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도서感想文] 블루오션 책략
다. 애써 개발한 상품은 흔한 일상품이 되고 목을 죄는 경쟁으로 시장은 유혈의 붉은 바다로 변한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전통적 전술 analysis(분석) 으로 볼 때 잘 나가는 산업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1984년 길거리 공연가 몇 사람이 모여 설립한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작품은 세계 90여 개 도시에서 4천여만 명이 관람했다. 시장 참가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과 성장에 대한 기대치는 낮아진다.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1.gif)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2.gif)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3.gif)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4.gif)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5.gif)
![[도서감상문]%20블루오션%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4%EC%84%9C%EA%B0%90%EC%83%81%EB%AC%B8%5D%20%EB%B8%94%EB%A3%A8%EC%98%A4%EC%85%98%20%EC%A0%84%EB%9E%B5_hwp_06.gif)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도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hwp( 48 )
[도서感想文] 블루오션 책략
블루오션 전술
1부 블루오션 전술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한때 아코디언 연주가이자 죽마 곡예가이며, 불을 삼키는 묘기를 했던 기 라리케르테는 현재 캐나다의 최대 文化(culture) 산업 수출업체인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 회사의 CEO이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간의 경계선이 명확하게 그어져 있다아 우리는 이를 받아들이고 그 게임의 법칙 또한 알고 있다아 기업들은 기존 수요에서 보다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경쟁자를 능가하려 애쓴다. 블루오션에서는 게임의 규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과 무관하다. 아쉽게도 블루오션은 항해지도에 잘 나타나 있지 않다. 시르크뒤 솔레이유가 이뤄낸 성과를 이해하기 위해,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으로 구성된 시장 세계를 상상해보자.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 공간이다.
새로운 시장 공간: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을 멈춰야 future 에 성공한다는 사실을 인식했기 때문일것이다 경쟁에서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경쟁자를 이기려는 노력을 그만두는 것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이된다 블루오션은 기존 산업의 경계선 바깥에서 완전히 새롭게 창출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처럼 기존 산업을 확장하여 만들어진다. 수익과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블루오션을 창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