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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술집 간판 언어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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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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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의 주류 소비가 증가하면서 여성층을 공략하게 되었고 여성층 또한 간판언어가 조금은 더 세련되어 보이는 것을 좀 더 좋아했다. 충분한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호프집과 민속주점과의 구별성과 쉽고 편하게 지을 수 있는 간판언어가 국한문의 혼용이기 때문에 그 점에서 손님들에게 어필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맥주가 우리나라 술이 아닌 외국에서 들어온 점과 그리고 들어온 시기가 짧다는 것도 간판언어의 외래어 표기에 影響(영향)을 끼쳤다고 말할 수…(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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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리하여 호프집의 간판들의 대부분의 수는 외래어를 표기하여 좀 더 세련되고 유식해 보여 그 향유 계층에게 어필했던 것이다. 그리하여 호프집의 이름들도 고급스러운 이름들을 선호해야 했었고 외래어를 선호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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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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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① 민속 주점 - 순우리말
② 소주 전문점 - 한문과 한글의 복합
③ 호프집 - 외래어
④ 양주 전문점 및 바
⑤ 나이트 클럽

Ⅲ. conclusion




② 소주 전문점 - 한문과 한글의 복합
일반적으로 소주 전문점의 주 고객층은 장년층이며, 여자보다는 남자가 또한 돈이 여유가 많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소주가 맥주에 비해서는 저렴한 것이 그 향유계층을 만들었을 것이다. 맥주의 주 고객층은 여성들과 부유층들이 대부분을 이루고 술의 정도가 약함 사람들 일 것이다. 과거 국민소득이 높지 않았을 때, 맥주는 일반 대중이 소비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술이었다. 술의 알코올 농도에 있어서 다른 주종에 비하여 강하기 때문에 강해보이는 언어를 쓰는 측면이 없지 않나 한다. 소주 전문점의 간판들을 보면 한문과 한글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따 그리고 한문에 酒라는 글자를 이용한 간판들도 다수 볼 수 있따 소주는 원나라 때 몽고족에 의해 들어왔기 때문에 전통 주라 할 수가 없고 그러므로 순우리말 단어를 이용하여 간판언어를 쓰기에는 민속 주점과의 분별성이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국한문 혼용을 이용하여 장년층과 남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같다.
예> 酒유소, 낮은 언덕, 팔도, 춘천 닭갈비, 유객주, 이화주점, 어쭈구리, 요모조모 등

③ 호프집 - 외래어
가장 많은 수의 술집을 차지하고 있는 호프집의 술은 단연 맥주가 차지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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