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휴대폰시장 전망과 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0:16
본문
Download : 모토로라 마케팅전략.hwp
Motorola는 Motor(Motorcar, Motion)와 Ola(Sound)의 합성어이다.
다국적기업, 경영혁신, 경영전략, 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설명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 - 안석화. 위즈덤하우스, 2005
1969년 달에 착륙하여 `인간의 작은 발걸음 하나, 그러나 인류가 성취한 거보` 라고 외쳤던 닐 암스트롱의 생생한 육성이 지구에 전달된 것은 바로 모토로라가 개발한 우주통신용 무전기를 통해서였다.
[참고data(資料)]
www.cjcyber.com
4. STP 分析
www.motorola.com
5. marketing 戰略
2. environment 分析
Download : 모토로라 마케팅전략.hwp( 16 )
휴대폰시장 전망과 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보고서
www.fnnews.com
6. 향후 戰略
휴대폰시장 전망과 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motorola.com www.mymotorola.co.kr www.allmoto.co.kr www.bestez.com www.cjcyber.com www.mobile88.com www.mktinsight.co.kr www.mk.co.kr www.fnnews.com www.newsis.com 빅 씽크 전략 - 번트H.슈미트, 권영설 역, 세종서적, 2008 또 한 번의 세계 1위를 꿈꾸는 모토로라 - emars 편집부, 2007 SAMSUNG 애니콜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 - 이승준, emars, 2005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 - 안석화. 위즈덤하우스, 2005 그녀에게선 바람소리가 난다 - 조미진, 해냄출판사, 2004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모토로라는 1928년 폴 갈빈 (Paul Galvin)에 의해 설립되었다. 전후에는 7인치 TV를 생산하면서 전자산업계의 리더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로 종업원 다섯 명과 함께 시카고에 갈빈 제조회사(Galvin Manufacturing Corp.)를 설립하고 당시 큼지막한 배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하여 제품으로 내놓았다.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모토로라` 라는 상표로 판매하면서 1947년부터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군사통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휴대용 핸디토키(Handie-Talkie), 워키토키 (Walkie-Talkie)등의 무선통신기기를 개발해 연합군의 승리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1960년대에는 모토로라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게 됨에 따라 많은 유인, 무인 우주선의 통신장비와 설비를 개발하였다.
www.newsis.com
www.mobile88.com
순서
빅 씽크 전략 - 번트H.슈미트, 권영설 역, 세종서적, 2008
3. SWOT 分析
www.mk.co.kr
www.bestez.com
또 한 번의 세계 1위를 꿈꾸는 모토로라 - emars 편집부, 2007
[마케팅] 휴대폰시장 전망과 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www.allmoto.co.kr
모토로라는 2차 세계대전의 종전과 함께 고체전자공학(Solidstate Electronics)연구소를 설립하였고, 1950년대 말 애리조나 주에 첫 번째 반도체 제조공장을 설립하였다.
www.mymotorola.co.kr
www.mktinsight.co.kr
1. Introduction
SAMSUNG 애니콜 성공전략과 향후 Task - 이승준, emars, 2005
그녀에게선 바람소리가 난다 - 조미진, 해냄출판사, 2004
다. 그 후 1970년대 중반에 들어와서는 칼라TV, 오디오 기기 등의 가전제품 분야를 과감히 정리하고 기술 집약도가 높은 통신 산업분야에 기업의 에너지를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