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이진법의 수학학습지도안입니다 / 교과 명 수 학 7 가단 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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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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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2)소수와 소인수의 뜻을 이해하게 하고, 자연수를 소인수분해할 수 있게 한다.<br>5)교집합, 합집합, 전체집합, 여집합, 차집합의 뜻을 이해하게 하고, 각각의 집합을 구할 수 있게 한다.hwp( 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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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과 명 수 학 7-가단 원 명7-가 Ⅰ. 집합과 자연수수업일시 20...
다.<br>3.십진법과 이진법<br>1)십진법과 이전법의 EMt을 알게 한다.<br>3)유한집합과 무한집합을 구별하고, 유한집합의 원소의 개수를 구할 수 있게 한다.<br>3)소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할 수 있게 한다.<br>2)자연수를 십진법과 이진법의 전개식으로 나타낼 수 있게 한다.
교 과 명 수 학 7-가단 원 명7-가 Ⅰ. 집합과 자연수수업일시 20...
교 과 명 수 학 7-가단 원 명7-가 Ⅰ. 집합과 자연수수업일시 2007. 5. 28(월)본시주제 이진법학습목표(goal)▶ 이진법의 뜻을 이해하고, 자연수를 이진법의 전개식으로 나타낼 수 있따<br>▶ 십진법과 이진법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br>1단원에서는 집합의 뜻과 표현, 집합 사이의 포함 관계와 집합의 연산을 다루고,<br>2단원에서는 소수의 뜻과 자연수를 소인수분해하는 방법, 그리고 자연수를 소인수분해하여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따<br>3단원에서는 십진법의 원리를 바탕으로 이진법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다루며 진법을 전개식으로 나타내고, 십진법과 이진법 사이의 관계를 정리(arrangement)하고, 마지막으로 이진법으로 나타낸 수의 덧셈과 뺄셈을 다루고 있따<br>(1) 단원 목표(goal)<br>1.집합<br>1)집합의 뜻을 이해하고, 집합과 원소 사이의 관계를 기호로 나타내게 한다.<br>1. 단원의 개관<br> 이 단원은 수와 연산 영역에서 집합, 자연수의 성질, 십진법과 이진법을 3개의 중단원으로 나누었다.<br>2)원소나열법과 조건제시법으로 집합을 나타낼 수 있게 한다.<br>3)십진법으로 나타낸 수를 이진법으로 나타낸 수로 바꿀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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