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교육에 대한 몇 가지 쟁점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1:05본문
Download : 열린교육에 대한 몇 가.hwp
열린교육 학습효과 교육개혁 / ()
열린교육 옹호론자들은 열린교육이 과거 우리 교육이 100년 넘게 되풀이 해왔던 교과서와 교사위주의 암기식 공부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수-학습資料와 학생위주의 혁신적 變化를 가져온 교육인 만큼 실천상 몇 가지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해볼만한 교육이며 이를 통해서 입시위주의 숨막히는 현행 교육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Ⅳ. 理論의 부재





Ⅰ. 열린교육에 대한 관념의 모호성
Ⅴ. 열린교육의 학습효율
Ⅲ. 한국적 열린교육
열린교육에 대한 몇 가지 쟁점들
Ⅱ. 열린교육과 타 교육과의 관계
Download : 열린교육에 대한 몇 가.hwp( 23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열린교육 학습效果(효과) 교육개혁 / ()
순서
Ⅵ. 열린교육에 대한 전망 우리 나라에서 열린교육이 초등학교에 등장한지(1986)도 벌써 15년 가까이 경과되었고, 1991년 열린교육연구회에서 용어가 公式 적으로 열린교육으로 채택된지도 벌써 8년이 지났다. 그러나 열린교육에 대한 논쟁은 학교 현장에서만 그치지 않고 대중매체를 통해서도 뜨겁게 가열되었다. 열린교육 1세대들이 불평하듯이 학교현장의 자발적인 교육운동으로 맡겨두지 않고 교육부가 열린교육사회 및 평생학습사회의 기반구축이라는 5.31교육개혁조치(1995)를 통하여 관 주도로 열린교육을 학교 현장에 확산시키려 한지도 5년 가까이 경과되고 있다아 그 과정에서 특히 초등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열린교육에 관심을 보였고, 또 소수는 비판적 시각에서 다소 냉소적인 反應을 보이기도 하였다.
설명
열린교육 학습효과 교육개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