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marketing 의定義(정이)및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2:43
본문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의정의및특징.hwp
그러나 실제로 상품은 유형적인 것
에서부터 무형적인 것의 연속선상 어느 한 점에 위치한다.
8) 다양한 유통경로
Ⅲ. 서비스 마케팅의 기대효율
*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및 특징
1)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서비스는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사람의 노력이나 설비 등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적 활동(intangible activity)이라고 定義(정의)될 수 있으며 회계, 금융, 숙박, 수송, 커
뮤니케이션 같은 활동이 포함된다 즉, 서비스는 통신, 여행, 법률적 자문, 교육, 금융
서비스, 자동차 수리 등과 같이 특정한 소비자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 또는 조
직에 의해 제공되는 무형의 활동을 의미하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이나
조직의 마케팅활동을 서비스마케팅이라고 한다.
3) 사람은 상품의 일부분이다.
2) 생산과정에서 고객이 참여한다.
서비스는 행위, 과정 혹은 성과로 定義(정의)되어 서비스 부문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많
은 제조업 부문에서도 종합적인 형태로 발생하여 기업 및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
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단어의 축약이라고 할 수 있다아
(1) S(sincerity, speed & simple)
서비스에는 성의 있고 신속하게 제공되는 것뿐만 아니라 싱글벙글 웃는 상냥한 미
소가 좋은 서비스를 결정한다.
(2) E(energy)
서비스에는 활기찬 힘이 넘쳐나야 한다.
예를 들어 `30분내 배달서비스! 국내 24시간 내 배달, 만약 약속시간보다 60초 이
상 늦으면 환불! 17분 현상서비스! 만약 종업원이 불친절하면 이름표 뒤에 있는
10, 000원을 드립니다! 국내 최저 가격제 실시, 만약 여기보다 더 싼 곳이 있으면 그
차액의 10배를 보상해 드립니다!`
이러한 슬로건들은 서비스를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戰略의 한 예이다.
서비스marketing 의定義(정이)및특징
서비스마케팅의정의및특징서비스마케팅의정의및특징 , 서비스마케팅의정의및특징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의정의및특징.hwp( 73 )
,경영경제,레포트
서비스marketing 의定義(정이)및특징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및 특징
목차
*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및 특징
Ⅰ.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Ⅱ. 서비스의 특징
1. 무형성
2. 비분리성
3. 이질성
4. 소멸성
1) 상품의 성격이 상이하다. 이 양극단의 사이에서 무
형적 特性(특성)과 유형적 特性(특성)이 적절히 결합된 상품인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음식과 같
은 유형적 품목뿐만 아니라 신속성 및 편의성과 같은 무형적 혜택을 제공한다. 종업원의 걸음걸이나 표정이 밝을 때 고
객과의 대화나 접촉이 활기를 띌 수 있다아
(3) R(rev…(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서비스marketing 의定義(정이)및특징
다.
7) 시간 요인이 중요하다.
6) 서비스의 재고가 없다.
4) 품질통제에 난해함이 있다아
5) 고객이 평가하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