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 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方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0:22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hwp
학습이론(理論)은 정적 강화를 통해 긍정적 정서를 심어주고 학습자의 행동變化(변화)를 지켜보며 교사…(drop)
학습theory 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方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설명
학습이론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 학습이론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이론 근거한 생활지도 찬반론 주장하시오
다. 최근 우리나라 아동생활지도는 학습이론(理論)에 근거한 지도가 각광을 받고 있는 바, 본 처리해야할문제에서는 이에 대한 나의 찬반opinion을 개진해 보겠다. 또한 새로운 지식을 교육하는데 있어 이러한 행동 수정은 매우 efficacy적이다.레포트/사범교육
학습theory 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方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학습이론,근거한,생활지도,찬반론,주장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학습이론에 근거한 생활지도방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hwp( 17 )
순서
학습이론(理論)에 근거한 생활지도方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1. 학습이론(理論)의 내용
2. 나의 생각
학습이론(理論)에 근거한 생활지도方案에 대한 찬반론을 주장하시오.
아동생활지도의 목표(goal)는 아동으로 하여금 건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토록 하고 나아가 아동의 능력과 흥미를 찾아내도록 하여, 성숙된 전인인간으로서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함이라 할 것이다. 교사는 학습자의 행동變化(변화)에 대한 보상이나 처벌에 대한 결과를 예측하게 되고 학습과정에서 학습자가 요구하는 응답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교사는 교실에서 학습자에게 제시된 특정 문제를 풀어보게 끔 하고, 문제를 문제없이 푼 학습자에게 적절한 보상을 줄 수도 있다 이에 학습자는 자신의 노력과 학습결과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되어 앞으로 더욱 학습에 매진할 가능성이 커진다.
1. 학습이론(理論)의 내용
1) 학습에 있어 수동적인 학습자
학습이론(理論)에 있어 학습자는 능동적인 존재라기 보단 수동적 존재로서 기존의 지식을 습득해야 되는 존재로 바라보고 있다 이에 교사는 학습을 진행하면서 학습자에 대한 보상과 처벌을 사용함으로서 학습을 학습자의 발달을 효율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보았다. 또한 학습이론(理論)에서는 지식의 습득과정에 있어 학습자에게 제시된 모델링 학습은 학습자들의 기억력에 의존하며, 일련의 교과과정을 교사에게 교육받음으로서 인간 발달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2) 학습자에 대한 행동 수정
학습이론(理論)에서는 학습에 의한 학습자의 행동 수정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교사의 기능은 부정적인 행동을 멈추게 하거나,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토록 함으로서 학습자의 행동變化(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