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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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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verly Serrell -
박물관은 각기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람객의 관심을 얻어야 하며,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이나 즐겨 찾는 전시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일정한 활동을 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가 그리고 그 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주의 깊게 몰두할 수 있는가 전시회가 效果적인지 평가하는 데에도 이와 똑같은 요인들이 중요하다.

_SLIDE_5_
marketing 조사의 장애요소resistance to marketing research
_SLIDE_6_
marketing 조사의 장애요소
비용
- 박물관은 marketing 조사가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라고 생각
but 적은 비용으로 도움을 받거나 전문인력을 이사회에 포함시키는 방법등을 활용가능

기술적인 지식
- 훈련받은 조사 요원들과 소통하는 效果적인 방법과 과정이 중요

박물관 전문가의 저항
- 전문가들은 marketing 조사가 박물관의 설립취지와 본질을 저해할 수 있다고 염려
비용
기술적인
지식
박물관
전문가의
저항
_SLIDE_7_
박물관의 marketing 조사 활동 museum applications of marketing research…(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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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Beverly Serrell -
박물관은 각기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람객의 관심을 얻어야 하며,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이나 즐겨 찾는 전시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I N T R O
_SLIDE_4_

기존의 박물관 호로그램
`워싱턴 D.C의 Smithsonian Institution`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은 스미스소니언 협회가 관리하는 미국의 국립 박물관 들을 의미한다. 일정한 활동을 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가 그리고 그 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주의 깊게 몰두할 수 있는가 전시회가 效果적인지 평가하는 데에도 이와 똑같은 요인들이 중요하다. 1990년대 초에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단체 관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아이들과 함께 온다는 것을 알아냈다.

I N T R O
_SLIDE_4_

기존의 박물관 호로그램
`워싱턴 D.C의 Smithsonian Institut...

_SLIDE_1_
marketing 조사와 정보 수집 도구


_SLIDE_2_
1. marketing 조사의 장애요소2. 박물관의 marketing 조사 활용3. 자료(data)의 출처와 조사도구4. marketing 조사의 예산5. marketing 조사 과정의(定義) 단계6. 요약
Contents
_SLIDE_3_

“한 교육자는 학습을 할때 ‘걸리는 시간(time on task)’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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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marketing 조사와 정보 수집 도구


_SLIDE_2_
1. marketing 조사의 장애요소2. 박물관의 marketing 조사 활용3. 자료(data)의 출처와 조사도구4. marketing 조사의 예산5. marketing 조사 과정의(定義) 단계6. 요약
Contents
_SLIDE_3_

“한 교육자는 학습을 할때 ‘걸리는 시간(time on task)’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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