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3:26
본문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hwp
그리고 식량으로써의 감자 도입은 도시 산업화로 인한 식량의 감소를 막아주었다. 이때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장시간 노동을 했는데, 노동 시간은 아침 6 시부터 저녁 6시…(투비컨티뉴드 )
다. 이처럼, 市民 혁명과 산업 혁명은 인간의 음식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1) 상업의 대상이 된 음식
19세기에 이르러서 음식을 사고 판다는 장사의 관념이 정착되었다. 다른 식사와는 달리 점심시간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다. 또한, 통조림 기술의 발달도 음식의 상업화에 기여하였다.
한국과독일의음식文化(문화)






순서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hwp( 80 )
3. 市民 혁명 및 산업 혁명기 식사습관의 變化(변화)와 현대의 특징 -19~20세기
19세기에 들면서 독일은 인구 폭발을 경험했다. 그리고 산업 혁명으로 인해 생활 수준이 높아짐으로써 음식이 상업의 대상이 될 수 있었다. 또, 이러한 인식의 變化(변화)는 산업 혁명을 가속화시켰다. 그 전까지만 해도, 음식을 먹는 행위는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였으며, 음식은 신분을 나타내주는 수단이었다.
2) 식사시간의 變化(변화)
독일인들의 식사는 점심 시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사료改善(개선) , 심경, 화학 비료의 개발은 고기, 우유, 채소, 곡물의 증산을 가져왔다. 저녁식사에 큰 비중을 두는 주변 다른 국가들과는 두드러진 차이인데, 이는 온 국민이 개미처럼 일했던 산업 혁명기에 이루어졌다.한국과독일의음식문화 ,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市民 혁명과 함께 종교적, 신분적 관념이 없어졌다. 그러나 이 시기의 식량 증산이 인구 증가율을 훨씬 웃돌아서 소비할 수 있는 식량은 오히려 풍부해졌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가게에서 부패하지 않은 음식을 마음껏 사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국가도 국민의 영양 상태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는 질 좋은 노동자의 가치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산업 국가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영양 상태가 양호한 노동자는 국가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독일과 한국의 식사습관의 시대별 변화에 대한 글입니다. 식량 증산에는 기술의 발달과 감자의 도입이 크게 기여했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 그 리고 음식 보존술의 발달은 대륙내의 유통을 활발히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