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초理論) 마케팅의 definition 와 기능,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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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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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가 거시marketing 으로 이는 marketing 을 제품이 생산자로
부혀 소비자에게 이르는 사회적인 유통현상으로 보고 유통기구와 그
기능의 analysis 검토를 통하여 이를 improvement(개선)하고자 하는 관점의 정의(定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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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기초theory ) marketing 의 정의(定義)와 기능, 戰略
목차
marketing 의 기초theory
Ⅰ. marketing 의 정의(定義)
Ⅱ. marketing 의 기능과 기능의 분류
1. 교환기능인 구매와 판매
2. 물적 유통기능인 운송과 보관
3. 기능기능
Ⅲ. marketing 의 戰略
1. 戰略의 정의(定義)
2. 戰略의 수준
1) 기업戰略
2) 사업戰略
Ⅳ. marketing 관리과정
Ⅴ. marketing 믹스의 정의(定義)
marketing 의 기초theory
1. marketing 의 정의(定義)
marketing 의 정의(定義)를 살펴보면 우선 두 개의 정의(定義) 으로 분류해서 살펴봐
야 한다. 첫 번째가 거시marketing 으로 이는 marketing 을 제품이 생산자로
부혀 소비자에게 이르는 사회적인 유통현상으로 보고 유통기구와 그
기능의 analysis ? 검토를 통하여 이를 improvement(개선)하고자 하는 관점의 정의(定義)이다.
또 미시marketing 은 유통기능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개별기업의 마케
팅 활동을 marketing 으로 파악하고, 이들 활동의 analysis 연구를 통하여 개
선하고자 하는 관점에서의 정의(定義)라고 할 수 있...
(marketing 기초theory ) marketing 의 정의(定義)와 기능, 戰略
목차
* marketing 의 기초theory
Ⅰ. marketing 의 정의(定義)
Ⅱ. marketing 의 기능과 기능의 분류
1. 교환기능인 구매와 판매
2. 물적 유통기능인 운송과 보관
3. 기능기능
Ⅲ. marketing 의 戰略
1. 戰略의 정의(定義)
2. 戰略의 수준
1) 기업戰略
2) 사업戰略
Ⅳ. marketing 관리과정
Ⅴ. marketing 믹스의 정의(定義)
* marketing 의 기초theory
1. marketing 의 정의(定義)
marketing 의 정의(定義)를 살펴보면 우선 두 개의 정의(定義) 으로 분류해서 살펴봐
야 한다.
또 미시marketing 은 유통기능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개별기업의 마케
팅 활동을 marketing 으로 파악하고, 이들 활동의 analysis 연구를 통하여 개
선하고자 하는 관점에서의 정의(定義)라고 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marketing 에 상대하여 가장 많이 이용되는 정의(定義)는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가 내린 정의(定義)로 이 정의(定義)는 마케
팅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와 사용자에게 상품 및 용역을 유통시키
는 여러 기업활동의 수행이다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마
케팅이란 유형의 상품 뿐만이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도 marketing 의 대상
으로 삼고 있다아
1985년 미국marketing 학회 정의(定義)위원회의 marketing 정의(定義)에는 marketing 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제품 및 서비스가 흐르도록
관리하는 제 기업활동의 수행이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1998년 개정
된 정의(定義)에는 marketing 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goal)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
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 ? 제품 ? 서비스의 창안 ? 가격결정 ? 촉
진 ?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라고 말하고 있다아 전자는
marketing 의 대상을 제품 및 서비스로 한정함으로써 영리기업만을 대상
으로 한 것…(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