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통화위기의 진실 폭로된 현대제국주의의 약탈자로서의 정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1:20
본문
Download : 아시아 통화위기의 진실 폭로된 현대제국주의의 약탈자로서의 정체 -.hwp
사회주의 세계체제가 붕괴하기 이전의 세계정세 하였다면, 아마 사태가 이렇게 전개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95년 4월에 개최된 선진7개국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G7)에서 `(엔 고(高) 달러 저(低)로부터) 엔 저 달러 고로의 질서 ... , 아시아 통화위기의 진실 폭로된 현대제국주의의 약탈자로서의 정체 -경영경제레포트 ,
95년 4월에 개최된 선진7개국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G7)에서 `(엔 고(高) 달러 저(低)로부터) 엔 저 달러 고로의 질서 있는 반전`이 합의된 후 엔저와 초저금리를 배경으로 아시아에의 단기 달러 자금의 유입이 급증하였다. 클린턴 정권이 본격적으로 나서게 되는 것은 태국 `지원`책이 확정된 후이고, 아시아의 통화위기가 자국에 파급된 위험성을 인식하게 된 이후이다.
패권통화 `달러`를 둘러싼 공방…(省略)
95년 4월에 개최된 선진7개국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G7)에서 `(엔 고(高) 달러 저(低)로부터) 엔 저 달러 고로의 질서 ...
Download : 아시아 통화위기의 진실 폭로된 현대제국주의의 약탈자로서의 정체 -.hwp( 95 )
,경영경제,레포트
아시아 통화위기의 진실 폭로된 현대제국주의의 약탈자로서의 정체 -
다. 이리하여 `엔`은 아시아 통화위기의 `숨겨진 주역`의 역할을 했던 것이다. 엔 캐리트레이드(엔 해외 지참 거래)라든가 외전(外轉; 엔의 외화로의 전환에 의한 운용)이라고 불리는 수법이 그것으로, 초저금리로 조달한 엔을 달러로 전환하여 대부하는데, 미국 루트와 아시아 루트가 있따 5% 이상인 미일의 금리차에서도 명백한 것처럼, 그리고 미국을 훨씬 능가하는 고금리의 아시아와 비교하면 한층 명백한 것처럼, 日本(일본)과 서유럽 국가들의 금융기관은 초저금리로 조달한 엔 자금을 운용하여 거만(巨万)의 부를 획득했다.
한국政府(정부)가 IMF에 수족을 결박당하는 것을 기피하여 미일 양국의 원조를 교섭했을 때에도 당초 클린턴 정권은 냉담한 태도를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