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 history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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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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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culture관광부의 국정감사에서도 언급되어 지적받은 이 게임은 약 10년 전까지는 국내에도 팬층이 있었으나 지금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日本 내에서도 큰 실적을 올리진 못하지만 매니아를 확보해 매년 버전을 달리해 출시되고 있따 문제가 된 올해의 버전은 title proper(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日本 의 자위대 이지스 함대를 움직여 전투를 벌이는데, 그 대상은 바로 우리나라이다. 日本 의 방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전쟁에 맞섰고, 더 나아가 세계를 구하기 위해 싸웠다는 논리. 이미 수없이 비난받은 그 논리와 전쟁은 게임 안에서 주인공과 여주인공들의 연애를 통해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로 그려진다. 이 게임은 우리나라에 발매되지는 않았지만 그런 분위기의 러일전쟁을 PC의 모…(skip)
왜곡된 대중文化(문화)와 일본의 history인식 및 한국 history 알리기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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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 history인식
설명
다. 어선으로 위장해 日本 을 침공한 한국 함대를 막아내고, 한국군이 불법 점거한 독도를 탈환하며, 제주도를 점령하고 중국(中國)의 핵시설을 공격하는 내용이 있는 한편, 중국(中國)과 영토분쟁을 벌이고 있는 댜오위다오(釣魚島, 日本 명 센가쿠 열도)에서 중국(中國) 함대를 격파하는 시나리오도 있따 명백히 침략행위로 타국을 범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 이 게임은 한 나라의 군사주의의 극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따
또한 성인용 게임 제작사로 국내의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엘프(elf)사의 ‘라임색전기담(ライム色戰奇譚)’은 러일전쟁을 다루고 있따 출시 후 인기를 끌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었는데, 러시아의 라스푸틴이 악마를 부활시켜 러일전쟁을 일으키고, 日本 은 악마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맞서 싸운다는 이야기다 이덕규, 2004, <게임속 왜곡된 우리역싸>, <<게임메카>>. 러일전쟁을 성전이라고 묘사하며 전쟁을 합리화하고 책임을 부인하는 것은 당시의 군국주의의 모습과 똑같다.[교양]일본의엔터테인먼트컨텐츠와역사인식 ,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 역사인식생활전문레포트 ,






Ⅰ. 왜곡된 대중culture
Ⅱ. 게임에 드러난 日本 의 역싸인식
Ⅲ. 만화에 드러난 日本 의 역싸인식
Ⅳ. 타국의 한국인식
Ⅴ. 한국 역싸 알리기
Ⅱ. 게임에 드러난 日本 의 역싸인식
1. 日本 게임에 드러나는 역싸인식
日本 대중culture 중 가장 최근에 논란이 된 것은 PC 게임 소프트인 ‘현대대strategy2005: 호국의 방패 이지스 함대’ 시스템 소프트 알파, 2005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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