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3:31
본문
Download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hwp
현대측에서는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는 반면 다임러크라이슬러는 크라이슬러그룹의 만성 부진과 미쓰비시의 몰락 등으로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 제휴관계의 necessity need이 작아졌지만 다임러와의 제휴관계는 분명 현대에게 득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었…(drop)
다. 두 회사는 2001년 6월 1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해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차세대 디젤엔진 5만기를 2004년부터 생산하고 2005년부터는 10만대의 트럭을 생산할 계획으로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했었다.
4) 다임러 크라이슬러와의 제휴 종결
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관계는 오랫동안 협의해왔던 트럭 합작회사가 무산되면서 스타트됐다. 처음에는 이런 시장상황하에서 개별브랜드ㆍ연계성 배제전술을 쓸 필요가 있는 것인지 하는 고민이 들 정도였다.현대기아의미국진출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hwp( 30 )
레포트/경영경제
현대&기아 에 대한 글입니다. 고객들이 일단 현대&기아를 잘모르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戰略)
현대&기아 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현대기아의미국진출
설명
1. 프로젝트 개관
2. 왜 미국시장 인가?
3. 브랜드 전술을 고급세단으로 선정한 이유
4. 시장分析
5. SWOT分析
6. STP
7. 요약
3) 선두 제품의 부재
현대&기아와 유사한 상황을 겪었던 Japan의 브랜드들은 시장을 파고들 때 캠리와 어코드라는 아주 대중적인 제품을 통해 시장확대를 이루어 냈다. 하지만 그동안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아직까지 스타트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과연 현재의 현대&기아에게 이만큼 대중적으로 인정받는 제품라인이 있는가? 대답은 ‘N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