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의 현주소와 활성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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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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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우리나라 장애아동들의 특수교육 수혜비를 1로 볼 때 영…(생략(省略))



다.
특수교육의 현주소와 활성화 대안
레포트/인문사회
유치원 입학을 거부당한 장애아의 부모가 국가인권의원회에 ‘교육을 받을 권리를 침해 당했다’며 진정을 낸 것을 계기로 우리나라의 장애인 교육의 현주소를 짐작케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정신지체 3급 자녀의 입학을 거부한 유치원과 이를 방지한 서울시 교육청을 상대로 부모가 국가인권위에 진정을 한 것에서 출발했다.
특수교육의현주소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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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쓴 글입니다.
1994년 특수교육진흥법에 의해 장애아들도 일반아이들과 함께 통합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겼지만 선언적 의미에 머물고 있다 장애인들의 70%가 중학교 교육도 받지 못했다는 것은 장애인들이 교육받을 기회를 원천적으로 박탈당하고 있다는 것의 반증이다. 여러 유치원의 문을 두드렸던 부모는 그래도 종교기관에서 운영하는 유치원은 다를 줄 알고 입학을 신청하였다가 이 역시 다른 아이들에게 방해가 되므로 받아들일 수 없는 모멸감을 당했기 때문일것이다
학부모는 유치원이 입학 기회 자체를 배제한 것은 교육 받을 권리를 침해한 것이자 명백한 차별이며, 이런 관행을 수수방관한 관할 행정기관에도 책임을 물려 사회에 경종을 울려주고 싶었던 것이다.특수교육의현주소와활 , 특수교육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특수교육의 현주소와 활성화 대안에 대해 쓴 글입니다.
국내 장애인은 등록인원만 117만여명이며 실제는 150만, 심지어 5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장애인의 90%가량이 후천성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