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3:52
본문
Download : 독서교육 방법론.hwp
자아에 대한 긍정과 외부(성인)압력에 대한 부정을 나타내려 하나 허용되지 않아서 비판적, 반항적 태도를 갖게 되고. 이 반항을 합리화하여 자아를 안정시키려 한다.
· 모험·탐험·탐정 소설(11~15세)
· 감상(感傷) 소설(12~15세)
· 전기(12~15세)
· 전기(傳奇) 문학(13~16세)
· 통속 문학(13세~ ) 특히 여자는 15세 전후부터 연애 소설을 읽기 처음 하고 온화한 무드를 그린 것을 좋아한다.,감상서평,레포트
pa322 , 독서교육 방법론감상서평레포트 ,
독서교육 방법론
순서
7) 문학기(14세~)
사회적 관심이 강하고 현실사회에 대한 참여를 바라는 시기이다. 기존 지식에도 의심을 가져 보고 철학적 사색적 입장에서 원리를 규명하고 비판한다.
· history 이야기(13~16세)
· 순문학(15세~ ) 주로 내면의 심리적 갈등을 다룬 시·희곡·소설 등 고전 명작.
8) 사색기(17세~)
자아의 내면을 감정적으로 다루는 청년 전기에 비하여 지적 사고가 고정되는 시기이다. 화려한 것에 대하여 느끼는 흥미도 조정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러한 의식에서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skip)






Download : 독서교육 방법론.hwp( 33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pa322
다. 따라서 정서적 동요를 스스로 조정하고 현실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바른 마음의 자세와 이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하여 adaptation(적응) 하도록 지도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