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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미니홈피, 브랜드카페 marketing 비교분석(성공事例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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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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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 브랜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브랜드 카페의 특징 및 실제 집행된 브랜드 커뮤니티 중에서 성공사례에 대해 작성했습니다.[미디어]미니홈피브랜드카페마케팅비교분석 , 미니홈피, 브랜드카페 마케팅 비교분석(성공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1. 들어가는 말

2. 브랜드 미니홈피와 브랜드 카페 비교

3. 브랜드 미니홈피 성공事例(사례) :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4. 브랜드 카페 성공事例(사례) : 웅진 <쿠첸> 브랜드카페

5. 맺는말


2. 브랜드 미니홈피와 브랜드 카페 비교

대표적인 브랜드 커뮤니티로는 싸이월드의 ‘브랜드 미니홈피’와 네이버의 ‘브랜드카페 및 블로그’를 들 수 있다(on-line 커뮤니티의 대표격인 다음 카페의 경우 다른 커뮤니티보다는 기업 PR이나 자사를 홍보하고자 하는 브랜드 카페보다 일반적인 모임 공간으로 활용되는 카페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논외로 한다). 아래 [표 1]과 [표 2]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네이트닷컴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의 카페 방문자수는 꾸준히 증가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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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홈피, 브랜드카페 marketing 비교분석(성공事例를 중심으로)

다. 브랜드 커뮤니티를 방문하는 유저들은 단순히 1회성 방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광고주 혹은 회원들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광고주의 기대에 부응해 왔다. 여기에 바이럴 마케팅에 效果(효과)적인 스크랩 기능, 강력한 방문자 유도 수단인 ‘도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더해지며 싸이월드는 급격하게 방문자수를 늘려나갈 수 있었다.

한편 네이버 카페의 경우, 카페 운영자와 카페 멤버가 함께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1:1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상품의 체험 참여와 유도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아 국내 부동의 1위 검색엔진인 네이버의 특성(特性)을 십분 활용해 정보 검색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방문하는 유저들이 많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고, 이러한 특성(特性) 때문인지 네이버 카페는 이벤트 중심의 ‘미니홈피’와 정보제공 중심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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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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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 브랜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브랜드 카페의 특징 및 실제 집행된 브랜드 커뮤니티 중에서 성공事例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미니홈피와 카페에 대한 전반적인 방문자 수의 증가는 곧 브랜드 미니홈피와 브랜드카페의 방문자 수 증가로 이어졌다.

15~35세의 방문자 비율이 타 커뮤니티에 비해 상당히 높아 비교적 젊은 층의 유저들을 확보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경우 브랜드 자체가 마치 친구의 미니홈피처럼 친근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Push형의 광고보다 능동적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長點이 있으며, 실제로 ‘1촌 맺기’와 각종 이벤트를 미니홈피 상에서 집행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마케팅 영역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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