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의 기원과 歷史발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3:08
본문
Download : 당구의 기원과 역사발전.hwp
레포트/인문사회






당구의 기원과 歷史발전
당구의 기원을 살펴보면 상당히 오래 된 경기임을 알 수 있따 그러나 정확한 당구의 기원에 대하여는 아직 확실한 reference(자료)가 없으며 지금으로부터 약 550여 년 전에 `빌리어드`라는 말이 일상 생활 중에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으로서 대략적인 당구 경기의 기원을 추측할 수 있을 뿐이다. 그 당시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모진 학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스코틀랜드의 왕녀 스튜어트의 편지 가운데 `나를 사형에 처할 장소를 마련하기 위하여 나의 `빌리어드 테이블`은 그 방에서 철거될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당구의 역사와 당구의 기술과 종류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영국에서는 상아 공을 2개 사용하여 당구대에 Ironarch(아이언 아치)라고 하는 아치 모양의 관…(To be continued )
당구의 歷史와 당구의 기술과 종류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1571년 프랑스 종교 전쟁 무렵 찰스 9세의 왕실 예술가였던 드비니가 고안, 간단한 규칙을 만들었다고 하는 프랑스 기원설이 유력하다.`라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따
당구의 기원은 분명치 않지만 스페인 기원설, 영국 기원설, 프랑스 기원설이 있따 그러나 정설로서는 14~15세기에 걸쳐서 크리켓과 비슷한 옥외 스포츠였던 것을 실내 게임으로 개량, 유럽 각지에서 발달해 간 것으로 간주되고 있따 「Complete Gamester」(1674년刊) 중에서는 십자군에 의해 동방에서 유럽으로 반입되어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고안되었다고 하는 스페인 기원설을 취하고 있고 14세기경 국기 크리켓을 실내에서 실시하게 된 것이 그 시초라고 하는 것이 영국 기원설이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저서 「안토니오와 클레오파트라」중에 당구(billiard)라는 것이 씌어 있는데 그것이 어떤 종류의 것이었는지는 분명치 않다. 어쨌든 당구의 원형은 지상에 2개의 둥근 공─King(킹)이라고 하는 원추형의 것─을 놓고 Maces(메스)라고 하는 구부러진 막대기의 한쪽 끝을 어깨에 얹고 다른 한쪽 끝을 쥐고 돌을 쳐서 굴리는 옥외 경기였다고 한다.당구의기원과역사발전 , 당구의 기원과 역사발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당구의 기원과 역사발전.hwp( 36 )
설명
당구의기원과歷史발전
순서
다. 그 후 유럽에서는 같은 형식의 실내 경기로 발전해서 일정한 형태를 가진 틀이 있는 테이블 위에서 공과 공을 부딪쳐서 득점을 겨루는 게임으로 발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