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생태학 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0:51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생태학 이론.hwp
이들은 아동을 둘러싸고 있는 직접적 environment(환경) 으로부터 아동이 살고 있는 文化적 environment(환경) 까지를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 이 theory(이론)에는 다섯 가지의 environment(환경) 체제라는 것이 있는데 미시체계, 중간체계, 외체계, 거시체계 그리고 시간체계가 그것이다. 이를테면 부모와 교사간의 관계, …(투비컨티뉴드 )
![[인문][아동]%20생태학%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83%9D%ED%83%9C%ED%95%99%20%EC%9D%B4%EB%A1%A0_hwp_01.gif)
![[인문][아동]%20생태학%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83%9D%ED%83%9C%ED%95%99%20%EC%9D%B4%EB%A1%A0_hwp_02.gif)
![[인문][아동]%20생태학%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83%9D%ED%83%9C%ED%95%99%20%EC%9D%B4%EB%A1%A0_hwp_03.gif)
다. (정옥분
생태학적 모델에 의하면 아동을 중심으로 아동과 가까이에 있는 체계일수록 아동에게 직접적이고 크게 영향을 미친다. (조성연 외. 아동발달의 이해. 2005.신정)
2) environment(환경) 체계 모델
(1) 미시체계
아동은 중앙에 위치하며, 미시체계는 아동이 속한 가장 직접적인 environment(환경) 들을 말한다.
1. Brofenbrenner의 생태학적 체계theory(이론)
1) Brofenbrenner의 theory(이론)의 개요
생태학적 체계 theory(이론)은 Brofenbrenner가 인간발달을 사회文化적 관점에서 이해하는 theory(이론)이다.
[인문][아동] 생태학 理論
설명
인문,아동,생태학,이론,인문사회,레포트
[인문][아동] 생태학 理論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아동은 부분적으로 environment(환경) 과 사회적 영향의 산물이다. 또, 외부에 있는 체계는 그 안에 있는 체계에 영향을 미치고, 모든 체계들은 상호작용하며 영향을 미친다. 미시체계는 아동이 살고 있는 집의 크기, 동네에 있는 놀이터의 시설물, 도서관에 비치된 장서의 양 등과 같은 물리적 property(특성)과 또래집단의 사회경제적 지위, 부모의 교육수준, 교사의 신념 등 아동의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property(특성)들을 포함한다. , [인문][아동] 생태학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생태학 이론
생태학 theory(이론)
아동의 발달은 진공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족, 이웃, 국가라는 여러 가지 environment(환경) 속에서 발달하는 것이다. 가정, 친구, 학교, 지역싸회, 매체 등이 이에 속하며, 이들은 아동과 밀접하게 상호작용함으로써 영향력을 미친다. (조성연 외. 아동발달의 이해. 2005.신정)
미시체계 내에서 아동의 부모, 친구, 교사와 같은 사회인자 간에는 대부분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
(2) 중간체계
중간체계는 미시체계들 간의 상호관계, 즉 environment(환경) 들과의 관계를 말한다. 아동은 environment(환경) 의 영향을 받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하는 능동적인 주체이므로, 아동이 성장하면서 미시체계는 變化(변화)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인문][아동] 생태학 이론.hwp( 38 )
[인문][아동] 생태학 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