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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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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프로스펙트 理論
(prospect theory)
_SLIDE_2_
프로스펙트 理論이란
준거점 의존성
민감도 체감성
손실 회피성
프로스펙트 理論
마케팅instance(사례)
목차
_SLIDE_3_
프로스 펙트 理論
+그의동료 아모스 트버스키
1979년
_SLIDE_4_
우리는 왜 손실 앞에서 무모하고
이득 앞에서 겁이 많아질까
_SLIDE_5_
가치함수의 3가지 特性
준거점 의존성민감도 체감성(diminishing sensitivity)
손실 회피성(loss aversion)
_SLIDE_6_
이익은 나누고 손실은 합하라
복수 이득 분리의 법칙
이득
이득
이득
이득
이득
_SLIDE_7_
이익은 나누고 손실은 합하라
복수 손실 통합의 법칙
손실
손실
손실
손실
_SLIDE_8_
이익은 나누고 손실은 합하라
이득과 손실 분리의 법칙
`
손실
이득
이득
이득
이득
이득
손실
손실
손실
손실
손실
_SLIDE_9_
이익은 나누고 손실은 합하라
이득과 손실 통합의 법칙
이득
`
이득
손실
_SLIDE_10_
A) 4000 1000 =3000
B) 1000 + 100 = 1100
준거 점 의존성
(Reference dependency)
i)
→인간은 부의 절대치의 크기만을 보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짓지 않는다
↙준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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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민감도 체감성
→ 어떠한 變化(변화)에 反應(반응)하는 민감성이 점점 떨어진다
_SLIDE_12_
③ 손실회피성
만원을 주운 것= 기쁨,만족
VS
만원을 잃어버린 것=슬픔,불만족
_SLIDE_13_
무료체험 기간이 끝난 후 돌려주는 것을 손실로 느낌 → 결국 돌려주지 못하고 구매하게 됨
_SLIDE_…(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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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