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나서 - 인문학의 패러다임 alteration(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7 06:00
본문
Download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학의 패러다임 변화.hwp
중국(China)의 흥망성쇠에서부터 로마의 폐망, 클레오파트라나 옥타비아누스와 같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history(역사) 적 인물에서부터, 아문센과 섀클턴 등의 모험가, 조지 패튼, 맥아더, 아이젠하워에 이르기까지 국가,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 그 근본은 인간에 있음을 일례의 事例를 통해 說明(설명) 한다. 그것은 통찰의 힘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무기력의 …(skip)
,감상서평,레포트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나서 - 인문학의 패러다임 alteration(변화)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나서
다.
Download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학의 패러다임 변화.hwp( 50 )
설명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은후
* 책에대한 감상
* 통찰력을 길러라
* 내용정리(arrangement)와 교훈
* 인문학의 유혹
* 통찰력이란 사물을 꿰뚫어 보는 힘을 말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시대를 초월한 인간들만의 무언가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반복되는 일상에 무언가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하다면 이책의 일독을 권한다. 저자는 그것을 인문학이라 단언하고, 그안에서 통찰을 배우기를 말하고 있다. 근본적으로 인문학이 추구하고자 하는것은 `삶에 대한 성찰을 하는 방법`을 배우자 라는 것이다. 그들의 삶의 방식과 성공, 실패. 그것은 지금도 우리人生(인생)의 지침으로서 분명 인지해야 할 것들이며 그들이 깨달은 진리는 시대, history(역사) 는 다르지만 그 안에 깃든 의미를 파악하고 재해석해야 됨을 저자는 說明(설명) 한다. 저자는 그것을 인문학이라 단언하고, 그안에서 통찰을 배우기를 말하고 있다아 아무리 노력하고 쥐어짜봐도 과거보다 나아지지 않는 나의 오늘은, 통찰없이 무작정 앞으로 달렸기 때문인가? 책 내용 자체도 재미있으면서 그안에 큰 학문적 성취를 담아낸 저자의 글솜씨와 학식이 매우 부러울 따름이다. 아무리 노력하고 쥐어짜봐도 과거보다 나아지지 않는 나의 오늘은, 통찰없이 무작정 앞으로 달렸기 때문인가? 책 내용 자체도 재미있으면서 그안에 큰 학문적 성취를 담아낸 저자의 글솜씨와 학식이 매우 부러울 따름이다. 인문학의 위기라 일컫어지는 현재에 이토록 낯선 학문의 조찬 강의에 500여명의 기업 CEO가 참석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인간경영, 인재경영, 세계경영에서의 자양분을 인문학에서 찾고자 하는 노력을 세삼 읽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는 새길을 모색해야 되는 절박한 기업경영 현실의 단편적인 예이기도 하다.*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난 느낌을 모아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세상속에서 인문학을 논하다니, 어떻게 보면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을 것이다. 반복되는 일상에 무언가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하다면 이책의 일독을 권한다.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학의 패러다임 변화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나서 난 느낌을 모아 book report을 작성해 보았다. 그 통찰력의 힘을 상실한 불확실한 future 와 혼돈에 같혀버린 현실속에서의 탈피를 위해 인간의 history(역사) 라 할수 있는 인문학을 다시금 되새기는 것이다.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세상속에서 인문학을 논하다니, 어떻게 보면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시대를 초월한 인간들만의 무언가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