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너의 교수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2:25
본문
Download : 부르너의.hwp
그러나 교수이론(理論)의 체계화를 위한 일반원리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였다.





순서
Download : 부르너의.hwp( 14 )
3. 학습의 계열화
* 수업모형 (배영사, 1981, 김순택)
4. 강 화
* 새로운 교육과정탐구 - 재정의(定義) 주의적 접근 (성원사, 1991, 김억환, 김민환)
2. 지식의 구조
* 교수방법과 평가 (양서원, 1998, 이성호)
*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교육과학사, 1999, 이용남)
교수이론 선행경향성 지식의구조 학습의계열화 강화
III. conclusion(결론)
부르너의 교수이론
부르너는 학문중심 교육과정으로의 개혁운동과 교수활동의 개선에 많은 공헌을 했으나, 사실 하나의 완성된 교수이론(理論)을 제시하지는 못했다.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교수이론 선행경향성 지식의구조 학습의계열화 강화 / * 교육방법론 (교육출판사, 1985, 김상원)
I. 서 론
설명
(부르너)
교수이론 선행경향성 지식의구조 학습의계열화 강화 / * 교육방법론 (교육출판사, 1985, 김상원) * 수업모형 (배영사, 1981, 김순택) * 새로운 교육과정탐구 - 재개념주의적 접근 (성원사, 1991, 김억환, 김민환) * 교수방법과 평가 (양서원, 1998, 이성호)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1999, 이용남) (부르너)
Ⅰ. 서 론
II. 본 론
1. 학습의 선행경향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