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국어교육학] 현행 중·고등학교 작문 교육의 實態 > omi6 | omi.co.kr report

[국어교육학] 현행 중·고등학교 작문 교육의 實態 > omi6

본문 바로가기

omi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어교육학] 현행 중·고등학교 작문 교육의 實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7:46

본문




Download : 00005.hwp




먼저 문제제기 과정에서 중·고등학생들의 기초학력평가와 최근의 논술교육의 열풍을 알아보고, 제7차 중·고등학교의 국어과 교육과定義(정이) 쓰기영역에서 강조하는 교육을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중·고등학교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작문교육의 사례를 통해서 작문교육의 실태를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 그리고 중·고등학교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작문교육의 example(사례) 를 통해서 작문교육의 實態를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
설명


현행작문교육의 實態를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살펴보고자 한다.


00005-4115_01.gif 00005-4115_02_.gif 00005-4115_03_.gif 00005-4115_04_.gif 00005-4115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중·고등학교 작문교육의 reality(실태) 를 조사한 결과, 중학교에서는 수행평가가 강조되면서 실제로 글을 쓰고 쓴 글을 평가하는 실질적인 쓰기교육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었다. 먼저 문제제기 과정에서 중·고등학생들의 기초학력평가와 최근의 논술교육의 열풍을 알아보고, 제7차 중·고등학교의 국어과 교육과정의 쓰기영역에서 강조하는 교육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작문교육에 대한 연구가 체계적이지 않아 학교마다 평가기준이 제각각이었다.


Download : 00005.hwp( 15 )



(중략)
[국어교육학] 현행 중·고등학교 작문 교육의 實態




현행작문교육의 실태를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살펴보고자 한다.


순서

작문교육, 국어교육, 교육


다. 그러나 수업 시간의 제한, 교수-학습 자료의 부족, 평가기준의 객관성 문제 등으로 그 비중은 크게 확대되지 못하고 있었다.
Total 37,47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