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航空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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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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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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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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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事例(사례) 分析으로 대한航空을 선정한 이유는 광고란 기업의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effect을 차지한다. 그만큼 광고대상을 받은 기업으로서의 마케팅 戰略에 대해 알아보고 대한航空의 마케팅 성공戰略 등을 공부해 보고 싶었다
설명
경영목표(目標) -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Global Best Airline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중략)...
3. marketing 전술(4P’S)
3.1 Product of Service
• 예약 서비스
◦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 24시간 예약 서비스,
◦ 자동음성 응답(ARS) 서비스, Internet 예매서비스,
◦ 예약 무료 전화서비스, Fax이용 예약 서비스
◦ 독일 리무진 버스(BUS & FLY) 서비스
• 공항 서비스
◦ 출국 수하물 국내 국제 연결 서비스, 한 가족 서비스,
◦ KAL 라운지 서비스, 국내 왕복 탑승권 동시 발급서비스,
◦ KAL FAX 전송 서비스, 국내선 연결 탑승승객 서비스,
◦ 마중고객 피켓 대여 서비스, flight(항공)사간 연결, 탑승 수속 서비스
◦ 국내선 Pet Box 유료 서비스, 명함 코팅(Coating) 서비스
• 기내 서비스
◦ 에어 쇼, 여성전용 화장, COIN-SEAT POWER,
◦ 기내 한식 메뉴, 특별 기내식
2) Price
- 비차별적 가격…(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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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 분석으로 대한항공을 선정한 이유는 광고란 기업의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영향을 차지한다. 그만큼 광고대상을 받은 기업으로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대한항공의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공부해 보고 싶었다대한항공-마케팅 , 대한항공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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