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adolescent(청소년) 목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23:55
본문
Download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_2061686.hwp
지금까지 미디어 교육은 매스 미디어에 몰입해 있는 어린이와 靑少年을 유해한 環境(환경)으로부터 격리 또는 보호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았다.
그러나 이 교육은 단지 어린이나 靑少年만을 대상으로 하지 말아야 한다.
급변하는 環境(환경) 變化 속에서 靑少年들에게 일일이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해 주고 지도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엄청나게 늘어나는 미디어의 종류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靑少年들이 보아야 할 것과 보지 말아야 할 것을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 바로 여기서 우리는 靑少年 스스로가 옳고 그른 것을 자율적으로 분별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지 않으면 안 되는 근거를 확인할 수 있다아 법적·제도적 장치가 사회 전반적인 규제 방향과 보호의 범위를 설정하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이라면, 靑少年들의 자율적 능력을 키우는 일은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지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이라 할 수 있다아 미디어 교육은 바로 이런 목적을 위해 제시된 실제적 방법론이다.디지털 시대 adolescent(청소년) 목회
1. 미디어 세대를 위한 교육은?
2. 미디어 교육의 project와 展望은 무엇인가?
3. 미디어 시대를 살고 있는 이때, 십대 자녀를 키운다는 것은?
4. 21C를 맞는 한국교회 청년의 未來(미래)는(실제적 프로그램(program]) 제시)?
5. 디지털 시대의 靑少年 목회의 장애요소 및 상담data(資料)
1. 미디어 세대를 위한 교육은?
미디어 環境(환경)이 다양해지고 복합적으로 變化함에 따라 이에 대한 수용자의 대처 능력과 메시지 수용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아 그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이 미디어 교육이다. 미디어 교육은 ‘미디어가 우리 삶의 일부’라는 인식에서부터 출발한다.
미디어…(생략(省略))
설명
디지털 시대 adolescent(청소년) 목회에 대한 내용 입니다.디지털교육10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인문사회레포트 ,
디지털교육10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_2061686.hwp( 82 )
다. 우리 삶의 일부인 미디어가 무슨 일을 하며,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고, 또 그에 대해 나는 어떻게 reaction 하고 opinion을 제시하며, 결정 내릴 것인가를 알고자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일반 성인들에게도 미디어는 여전히 중요한 준재이며 평생에 걸쳐 effect(영향) 력을 행사한다는 점에서 성인들 역시 미디어 교육의 대상이 된다 특히, 민주 사회의 시민 으로서 미디어에 대한 자신의 권리를 바르게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미디어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미디어가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은 현대 사회에서는 그러한 보호주의를 넘어서 다양한 대상과 목적을 지닌 미디어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대다수가 동의한다.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에 대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