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28
본문
Download :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hwp
marketing 실과 연구소에서는 이 제품의 우수성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2년 동안 포장과 제품 형태 설계에서 marketing 전술수립, 소비자 조사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진행했다. 일부지역에서는 품귀현상까지 일어날 정도였고 지난해 7월부터는 알약 형태의 제품도 생산했다. 제과업체들이 일반적으로 3~4개월에 신제품 하나를 개발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오랜시간을 투자한 셈이다. 그러나 10次例 이상의 소비자 직접 조사를 통해 아몬드 다이스를 뿌려주고 그 위에 초콜릿을 데코레이션하는 것으로 제품의 맛과 형태를 조정하게 됐다. 이 제품의 처음 관념은 샌드 위에 초콜릿을 완전히 덧씌운 초코파이 형태로 만드는 것이었다. 이러한 두가지 경로를 통해 자일리톨에 대한 소비자 인식은 높아졌다.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1.gif)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2.gif)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3.gif)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4.gif)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5.gif)
![[경영]%20마케팅%20성공과%20실패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A%B3%BC%20%EC%8B%A4%ED%8C%A8_hwp_06.gif)
marketing 성공과 실패
1. 기업들의 성공example(사례)
a.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은 지난해 9월부터 껌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껌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따 그러나 자일리톨껌이 처음부터 인기를 얻은 것은 아닌것이다 .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것은 97년 6월 `자일리톨F`라는 이름으로 일반 껌과 똑같은 형태로 나왔다.
시장 reaction 은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폭발적이었다.
하몬스는 지난해 1월 연세대 상남경영원에 설치된 해태 marketing 스쿨에서 기획한 산.학 협력의 성과물이다.[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경영,마케팅,성공과,실패,경영경제,레포트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변경된 관념으로 만든 제품으로 2차 소비자 조사를 한 결과 거의 만점에…(To be continued )
다. ,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hwp( 60 )
순서
[경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자일리톨껌의 성공은 제품력에 대한 확신과 광고를 비롯한 시의적절한 marketing 전술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따
b. 해태제과 하몬스
이 제품이 태어나기까지 걸린 시간은 1년이 넘는다. 이 껌은 자일리톨이라는 ingredient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부족해 비싼 껌이라는 인식만 주고 월 평균(average) 1억원어치도 팔지 못했다.
우선 자일리톨의 효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치과에 이 제품을 납품해 효능의 객관성을 높이고 직. 간접적으로 자일리톨이라는 ingredient의 효능을 각종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리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