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동안[ 거울을 주제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9 14:09
본문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hwp
T: 뒤로 움푹 들어간 부분을 가진 거울을 오목거울이라고 해요.
T: 냄비(국자, 수저)의 어떤 면으로 보았을 때 오목거울로 볼 때와 같은 가 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수과학지도,과학교육,활동안,거울
볼록거울로 보면 크레파스가 어떻게 보이나요?
T: 왜 그런가요?
T: 볼록거울로 보면 우리 친구들의 얼굴이 어떻게 보이나요?
T: 앞으로 볼록 나온 부분을 가진 거울을 볼록거울이라고 해요.
T: 오목거울과 볼록거울을 통해서 본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나 크레파스의 모습을 활동지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로 표현해 주세요.
T: 오목거울로 보면 우리 친구들의 얼굴이 어떻게 보이나요?
T: 냄비(국자, 수저)의 어떤 면으로 보았을 때 볼록거울로 볼 때와 같은 가 요?
T: 우리가 거울을 볼 수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이지요?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680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88%98,%EA%B3%BC%ED%95%99%EA%B5%90%EC%9C%A1%20-%20%ED%99%9C-6801_01_.jpg)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680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88%98,%EA%B3%BC%ED%95%99%EA%B5%90%EC%9C%A1%20-%20%ED%99%9C-6801_02_.jpg)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680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88%98,%EA%B3%BC%ED%95%99%EA%B5%90%EC%9C%A1%20-%20%ED%99%9C-6801_03_.jpg)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680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88%98,%EA%B3%BC%ED%95%99%EA%B5%90%EC%9C%A1%20-%20%ED%99%9C-6801_04_.jpg)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680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88%98,%EA%B3%BC%ED%95%99%EA%B5%90%EC%9C%A1%20-%20%ED%99%9C-6801_05_.jpg)
T: 볼록거울로 물건을 보면 어떻게 보이나요?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hwp( 46 )
설명
오목거울로 물건을 볼 때는 왜 물건이 작게 보이나요?
T: 오목거울과 볼록거울에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비춰 보세요.
순서
오래전부터 ‘거울’은 아이들에게 신비한 느낌을 도구이기도 하고,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생활 도구이기도 하다. 또한 거울을 대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물을 주변에서 탐색해 보면서 탐구심과 응용력을 키울 수 있으며, 다양한 거울의 원리와 재미를 함께 키울 수도 있다.
T: 볼록거울로 물건을 볼 때는 왜 물건이 크게 보이나요?
[아동수과학지도] 수,과학교육 - 활동안[ 거울을 주제로]
다. 여기에 유아들이 가장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물’을 이용한 활동을 결합하여 전개하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도는 최고조에 이르게 될 것이다.
T: 오목거울로 물건을 보면 어떻게 보이나요?
T: 오목거울로 물건을 볼 때는 왜 물건이 거꾸로 보이나요?
③ 오목거울과 볼록거울을 제시해주고 주방도구를 통해서 비춰진 유아 들의 모습을 탐색해보도록 한다.
오목거울로 보면 크레파스가 어떻게 보이나요?
T: 크레파스를 오목거울과 볼록거울에 비춰보고 관찰해 보세요.
백설공부의 요술거울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수 있고, 매일 보는 거울을 observe하면서 빛의 반사에 대한 과학적 지식도 알 수 있다 또한 거울을 대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물을 주변에서 탐색해 보면서 탐구심과 응용력을 키울 수 있으며, 다양한 거울의 원리와 재미를 함께 키울 수도 있다 여기에 유아들이 가장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물’을 이용한 활동을 결합하여 전개하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도는 최고조에 이르게 될 것이다. 백설공부의 요술거울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수 있고, 매일 보는 거울을 관찰하면서 빛의 반사에 대한 과학적 지식도 알 수 있다.
오래전부터 ‘거울’은 아이들에게 신비한 느낌을 도구이기도 하고,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생활 도구이기도 하다.
④ 거울의 원리를 說明(설명) 한 data(자료)를 제시해주고 說明(설명)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