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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日本 게임 산업의 present condition 및 발전environment(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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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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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류체계는 게임산업의 멀티미디어시대에서의 컨텐츠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다. 이를 가정용 게임기기용 컨텐츠와 PC게임용 컨텐츠로 나눠보면, 가정용의 경우 2…(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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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과 동향, (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게임시장동향, 1) 컨텐츠 시장, 2) 제품 시장, 3) 서비스 시장, (2)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분류체계에 의한 시장현황, 1) 비디오게임 시장현황, 2) 아케이드게임 시장현황, (3) 게임산업 인프라, 1) 통신보급상황, 2) 향후 브로드밴드 보급 계획, (4) 소비자 선호도, , 2. 게임산업 수출입 동향, (1) 게임하드웨어 수출동향, 1) 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2) 게임소프트웨어 수출동향, 1) 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3) 게임 수입동향, 1) 일본의 품목별 게임수입 동향, 2) 일본의 국별 게임수입 동향, , 3. 일본 게임 산업의 환경, (1) 수출입 제도와 관련 일본 국내 제도 , 1) 관세율 등, 2) 수입규제제도, 3) 전기용품안전법에 의한 규제 , 4) 도도부현의 청소년보호조례, 5) 업계자율규제, 6) 품목별 수입절차, (2) 게임시장 유통구조, 1) 게임 제작, 2) 게임유통상의 유의점, (3) 일본정부의 게임산업 지원제도, 1) 개 황, 2) 지원제도, 3) 법적 정비, 4) 자금조달의 원활화, 5) 지적재산권 보호, 6) 멀티미디어관련 법규정, 7) 기타 법규정, 8) 게임산업 관련 주요기관 및 단체, (4) 게임산업 관련 인력 현황, 1) 개황, 2) 향후 전망, , , FileSize : 218K , [게임산업]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발전환경공학기술레포트 , 게임산업 일본게임산업 일본게임 산업 일본
설명

순서

1. 日本 게임 산업의 present condition과 동향, (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게임시장동향, 1) 컨텐츠 시장, 2) 제품 시장, 3) 서비스 시장, (2)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분류체계에 의한 시장present condition, 1) 비디오게임 시장present condition, 2) 아케이드게임 시장present condition, (3) 게임산업 인프라, 1) 통신보급상황, 2) 향후 브로드밴드 보급 계획, (4) 소비자 선호도, , 2. 게임산업 수출입 동향, (1) 게임하드웨어 수출동향, 1) 日本 의 게임하드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日本 의 게임하드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2) 게임소프트웨어 수출동향, 1) 日本 의 게임소프트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日本 의 게임소프트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3) 게임 수입동향, 1) 日本 의 품목별 게임수입 동향, 2) 日本 의 국별 게임수입 동향, , 3. 日本 게임 산업의 environment(환경) , (1) 수출입 제도와 관련 日本 국내 제도 , 1) 관세율 등, 2) 수입규제제도, 3) 전기용품안전법에 의한 규제 , 4) 도도부현의 adolescent(청소년)보호조례, 5) 업계자율규제, 6) 품목별 수입절차, (2) 게임시장 유통구조, 1) 게임 제작, 2) 게임유통상의 유의점, (3) 日本 政府의 게임산업 지원제도, 1) 개 황, 2) 지원제도, 3) 법적 정비, 4) 자금조달의 원활화, 5) 지적재산권 보호, 6) 멀티미디어관련 법규정, 7) 기타 법규정, 8) 게임산업 관련 주요기관 및 단체, (4) 게임산업 관련 인력 present condition, 1) 개황, 2) 향후 전망, , , filesize : 218K


[게임산업] 日本 게임 산업의 present condition 및 발전environment(환경)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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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日本(일본) 게임 산업의 상황과 동향
(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게임시장동향
1) 컨텐츠 시장
2) 제품 시장
3) 서비스 시장
(2)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분류체계에 의한 시장상황
1) 비디오게임 시장상황
2) 아케이드게임 시장상황
(3) 게임산업 인프라
1) 통신보급상황
2) 향후 브로드밴드 보급 계획
(4) 소비자 선호도

2. 게임산업 수출입 동향
(1) 게임하드웨어 수출동향
1) 日本(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日本(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2) 게임소프트웨어 수출동향
1) 日本(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제품별 수출동향
2) 日本(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지역별 수출동향
(3) 게임 수입동향
1) 日本(일본)의 품목별 게임수입 동향
2) 日本(일본)의 국별 게임수입 동향

3. 日本(일본) 게임 산업의 環境(환경)
(1) 수출입 제도와 관련 日本(일본) 국내 제도
1) 관세율 등
2) 수입규제제도
3) 전기용품안전법에 의한 규제
4) 도도부현의 靑少年(청소년) 보호조례
5) 업계자율규제
6) 품목별 수입절차
(2) 게임시장 유통구조
1) 게임 제작
2) 게임유통상의 유의점
(3) 日本(일본)정부의 게임산업 지원제도
1) 개 황
2) 지원제도
3) 법적 정비
4) 자금조달의 원활화
5) 지적재산권 보호
6) 멀티미디어관련 법규정
7) 기타 법규정
8) 게임산업 관련 주요기관 및 단체
(4) 게임산업 관련 인력 상황
1) 개황
2) 향후 展望



1. 日本(일본) 게임 산업의 상황과 동향 日本(일본)의 게임시장은 크게 두가지 분류체계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컨텐츠(contents)․제품(products)․서비스(service)의 분류체계이다. 둘째는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분류체계로 종래의 게임산업의 구조에 기초한 분류방식이다. (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게임시장동향 日本(일본)의 게임시장규모는 2000년 기준 1조 3,102억엔으로 추계되고 있으며, 2001년도에는 1조 4,811억엔으로 전년대비 13.0% 증가할 것으로 展望된다 1) 컨텐츠 시장 첫째, 컨텐츠 시장은 패키지와 네트워크로 구분되며, 패키지 컨텐츠 시장은 2000년 약 4,884억엔으로 전년대비 9.4% 감소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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