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中國)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2:12
본문
Download :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hwp
중국(中國)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Download :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hwp( 79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중국(中國)시장진출의성공요인





중국(中國)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중국시장진출의성공요인 ,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철저한 사전준비 : 시장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유연하게 대응
2.현지기업과 파트너쉽 구축: 국영기업 합작 등으로 ‘관시’해결
3.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
4.현채인 교육 투자:중국(China)기업과 차별화된 環境 제공.
5.기업市民의식의 함양 :사회친화적 marketing 을 전개
>중국(China)에서 맥도날드는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차별화.
*광고 및 홍보전략(strategy)을 구사할 때도 매체를 선별적으로 선택.
-고급 이미지 창출을 위해서 광고 내용은 물론 수단과 시기까지 치밀하게 고려
>고소득 소비자층이 주로 접하는 매체를 이용하고 文化(culture) 공연 등의 스폰서십을 통해 제품과 매체의 이미지를 연결
-제일모직의 경우, 매체 광고는 집행하지 않는 대신, 동방航空(항공) 의 기내지에 자사 제품을 광고,
>중국(China)내 고소득층이 비행기를 자주 탄다는 사실에 착안.
*고급 이미지를 백업하기 위해 A/S 네트워크를 구축
-상하이폭스바겐은 산타나 차의 고품격 서비스를 위해 450개 이상의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지역 서비스에 만전을 기함.
-지역 유통망에 밝은 현지기업과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하고 네트워크를 이용
4.현채인 교육 투자:중국(China)기업과 차별화된 環境 제공.
*선진 트레이닝 호로그램을 중국(China) 현지에 적용
-대부분 외자기업들이 본사탐방 기회를 제공.
>상하이 폭스바겐은 독일 본사탐방을 실시하고 있고, 중국(China)과 독일을 인터넷(Internet)으로 연결하는 실시간 트레이닝도 도입.
-다양한 능력개발 과정을 통해 중국(China) 현채인의 잠재력을 발굴
>SDI 심천법인은 현채인의 기술수준을 국내 기술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교육제도를 운영
*기술 이전 뿐 아니라 선진 기업文化(culture) 를 도입하여 중국(China)기업과는 차별된 업무環境을 조성
-위생과 청결문제 등 복지 부분도 체계적으로 관리
>좋은 기업이미지 형성, 종업원의 직무만족도 향상, 낮은 이직률 등에서 效果(효과) 나타남
-국유기업은 90년대 후반부터 노사분규가 급증했으나 외자계 합작기업은 분규가 적음.
>임금이 상대적으로 높고 인센티브 등 근로조건이 좋기 때문
5.기업市民의식의 함양 :사회친화적 marketing 을 전개
*기부의 형태로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함.
-모토롤라는 최근 950만위엔을 북경대학 등의 교육기관에 기부하였고, 38개의 초등학교 설립을 지원.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