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5:12
본문
Download :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_2004528.hwp
레포트/사범교육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나는 이 책이 <마지막 수업>이라는 책과 비슷한 여운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서야 알았다. 너무나도 당연한 하지만 상상력이 없는 추론이었다.모리와함께한화요일 ,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모리와함께한화요일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_2004528.hwp( 52 )
다.
책을 펼쳤을 때 이 책의 저자 미치 앨봄, 그리고 왠지 주인공일 듯한 모리 슈워츠, 마지막으로 번역자 이름이 쓰여있었다. 책 뒤표지에 `떠나는 자와 남는 자의 마지막 수업`이라고 쓰여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추측컨대 떠나는 자는 선생님 남는 자는 학생이라고 혼자 생각했었다. 역시 생각한대로. 주인공이 모리라는 사회학 교수였고 저자 미치 앨봄은 칼럼니스트니였으니.
하지만 책장을 넘기면 넘길수록 이 책의 분위기는 잿빛 안개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것 같았다. 생각한 것과와는 달리 죽음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었고 너무 암울하고 슬픈 내용이 가득 실려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죽음의 과정을 그린 이 책의 내용은 죽음의 벼랑에 서있는 교수와 그의 제자인 저자의 마지막 대화(수업)를 담고 있는 것이었…(생략(省略))
이 책은 루게릭 병으로 죽음을 앞둔 노교수가 자신의 제자에게 들려주는 삶에 대한 이야기이자,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일깨우지 못한 모든 이들에게 제시해주는 모리 교수의 가르침을 담고 있다아
이 책은 루게릭 병으로 죽음을 앞둔 노교수가 자신의 제자에게 들려주는 삶에 대한 이야기이자,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일깨우지 못한 모든 이들에게 제시해주는 모리 교수의 가르침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