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개발계획 - 철도역세권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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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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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세권 개발계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제도적 측면 22
4. 해결 방안(方案) 23
가. 도심지 블록의 연계 23
나. 역세권 주변에 공간구조 재편성 23
다. 역세권개발계획 , 역세권 개발계획 - 철도역세권을 중심으로 -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역세권 개발계획에 대한 입니다. 역세권의 지구단위계획 구역 설정 24
라. 역세권 개발책략의 새로운 모색 24
5. 결 론 25
※ reference
(가) 외국적용 instance(사례)
① 시카고(Cicago)의 머천다이즈 마트(Merchandise Mart)
ㆍ개발개요 : 하부의 철도부지와 상부의 상업시설의 개발을 시카고 노스웨스턴 철도와
개발업자간의 계약에 의해서 개발되었음.
ㆍ사업추진 : 1927년에 시카고 노스웨스턴 철도가 개발업자에게 공중권을 양도함으로서
추진되었고, 1930년에 완공후 수次例(차례) 증·개축되었음.
ㆍ권리관계 : 공중 및 부지의 부동산소유권, 지주향용지의 소유권은 개발업자가 가지고
있음
②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M.S.G : Madison Square Garden)
ㆍ사업경의 : 하부의 역싸적 건물인 펜실베니아역의 보존계획과 인근의 MSG회사의
증·개축계획이 합쳐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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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철도역세권의 槪念 3
가. 역의 의미와 생활권 3
나. 철도역세권의 의미 3
다. 역주변개발 관련제도 13
2. 해외 역세권 개발instance(사례) 15
가. 일 본 15
나. 독 일 17
다 프랑스 19
라. 시사점 20
3. 우리나라 역세권 개발의 drawback(걸점) 21
가. 시설적 측면 21
나. 정책적 측면 21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