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effect(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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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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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증류점은 연료증발 시작점의 성능에 관련... , 연료 영향공학기술레포트 ,
∙휘발성은 연료의 연소성능 지표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매연과 배출가스에는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影響(영향)을 주지만 연소실 설계에 의한 影響(영향)이 더욱 크다. absolute viscosity 단위는 poise(P), centipoise(cP)가 사용되며, kinematic viscosity로는 stroke(St), centistroke(cSt)가 사용된다
cP = cSt x oil density
∙연료점도는 인젝터 성능에 특히 중요한 影響(영향)을 미친다.
(4) 점도(Viscosity)
∙점도는 유체의 유동저항을 나타내는 것으로 점도가 크면 유동저항이 크다.
∙95% 증류점이 높아지면 아이들에서의 냄새(odor)는 줄어든다.
6.3 environment(환경) 문제와 연료變化
∙60년대부터 자동차가 environment(환경) 에 미치는 影響(영향)이 증가하면서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꾸준하게 지속되어 왔으며 초기의 간단한 방식인 PCV(positive crankcase ventilation) 밸브사용으로 부터 처음 하여, 촉매사용, 배기 재순환장치 (EGR), 증발방지 캐니스터, 엔진 전자제어, 공연비조절장치 개선, 각종 센서사용, 연료인젝트를 사용한 포트공급방식(port fuel …(skip)
(2) 휘발성(Volatility)∙휘발성은 연료의 연소성능 지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고온에서 증발되는 성분(成分)은 연소되지 못하여 엔진 퇴적물로 남거나 매연을 증가시킨다.
(2) 휘발성(Volatility)
연료 effect(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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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휘발성(Volatility)
∙휘발성은 연료의 연소성능 지표라고 볼 수 있따 10% 증류점은 연료증발 처음 점의 성능에 관련되며, 90% 또는 95% 증류점은 연소영역에서의 연료증발 종료와 관련된 성능을 나타낸다. 즉 비중이 높은 연료는 엔진 출력을 향상시키지만 반면 매연을 증가한다.
(3) 비중(Density)
∙비중은 SI 단위인 g/ml로 표시되나 디젤연료에서는 specific gravity (relative density)나 API gravity도 많이 사용하고 있따
∙엔진의 연료공급 시스템은 체적을 제어하기 때문에 연료비중은 엔진 출력에 많은 影響(영향)을 미친다. 10% 증류점은 연료증발 스타트점의 성능에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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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