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유아 과학 교육 실제 > omi5 | omi.co.kr report

유아 과학 교육 실제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 과학 교육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7:15

본문




Download : 유아 과학 교육 실제.hwp






본 내용은 유아과학교육의 실제이다.
교사 : (웬일인지 감이 이렇게 많이 떨어져 있었다고 말한 후)`아직 파랗지만, 먹어보면 어떤 맛일까?
유아 : `단맛이 나요` `달지 않아요`
교사 : `왜 달지 않다고 생각하니?`
유아 : `아직 색깔이 누렇게 되지 않은걸요`
교사 : `그러면 어떤 맛이 날까. 조금 먹어보기로 하자 달면 좋겠는데.`
`아이 떫어!` `누구 먹어 볼래?`
(호기심이 왕성한 몇 유아들이 손을 들었다.)
유아 : `이크, 이상한 맛! 입 속이 구겨져 버렸어! 내 입 같지 않아!`
교사 : 남은 풋감 여섯 개를 쟁반에 얹어놓고 `여기에 놓아둘께요, 만일 변하거나 했을 때는 원장선생님한테 알려요.`하면서 교실의 한 구석에 있는 탁자 위에 놓았다. 직접 유아들과의 상호작용을 한 결과이며, 특히 한 주제로 가지고 어떻게 유아들에게 도입시켜서 전개시키는가를 교사가 질문하고 유아가 대답하는 대화 형식으로 풀어나가고 있는 실제의 예이다.유아과학교육실제 , 유아 과학 교육 실제기타레포트 ,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1.gif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2.gif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3.gif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4.gif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5.gif 유아%20과학%20교육%20실제_hwp_06.gif






,기타,레포트
설명


독일의 한 유명한 과학자의 말을 인용하여 보면 `과학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서는 유아기에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는 동화를 많이 들려주어야 한다. 하루하루 미묘하게 變化(변화)해 가는 것을 전시하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까워서 전시해 두려고 교실로 가져왔다.



순서

유아 과학 교육 실제

Download : 유아 과학 교육 실제.hwp( 65 )



유아과학교육실제
본 자료는 유아 과학 교육의 실제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실천의 예

유치원의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져 있었다.


전시 이틀째

유아 : `이리와 보셔요. 감이 쪼금 노래졌어요`
교사 : `여기를 봐요 감이 색깔이 변했어요`
유아 : `정말 맛이 좋아지나 봐…(省略)
레포트/기타








다.` 라고 말하고 있다아 상상하는 마음 이상하게 여기는 마음, 그리고 풍부한 이미지와 생생한 감각이야말로 과학하는 마음의 싹을 트게 할 것이다.

▶ 딱딱하고 떫었던 감이 말랑말랑 해지면 어떤 맛이 날까?

한국의 유치원 복도의 한 구석에 쌀과 보리 등의 곡물 표본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이러한 것들에 어린이가 얼마나 관심을 나타낼까? 모처럼 교육적인 의도에서 놓아둔 교재가 관심밖에 있어서는 의미가 없다.본 data(資料)는 유아 과학 교육의 실제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