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수님 제출용 > omi5 | omi.co.kr report

교수님 제출용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님 제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20:10

본문




Download : 교수님 제출용.hwp




학교사회사업가는 장애아동의 통합을 지원하는 학교environment을 만들고,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의 의사소통을 증진하며,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들 간의 관계에 직접 개입함으로써 장애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고 학습을 최대화하기 위해 직접, 간접으로 개입하여야 한다.
하지만, 선행 연구들은 장애아동을 단순히 일반학교에 배치하는 것만으로 통합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장애아동의 부適應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아 일반학급의 교사 역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지원하지 않는 학교environment에서 개인적 역량만으로 장애아동의 통합을 지원하기에는 한계가 따른다.

<표 15-1> 특수학교 실태

구분
전체
학교 수
전체
학생 수
장애영역별 학생 수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지체
지체부자유
정서장애자
2004
141
23,876
1,457
1,968
15,674
3,246
1,531
2005
142
23,566
1,454
1,803…(省略)
교수님 제출용

다.

교수님,제출용,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교수님 제출용 , 교수님 제출용기타레포트 , 교수님 제출용

순서





교수님 제출용






Download : 교수님 제출용.hwp( 61 )


설명
교수님%20제출용_hwp_01.gif 교수님%20제출용_hwp_02.gif 교수님%20제출용_hwp_03.gif 교수님%20제출용_hwp_04.gif 교수님%20제출용_hwp_05.gif 교수님%20제출용_hwp_06.gif

장애아동 관련 실천영역


1. 장애아동 교육의 실태 및 실태(實態)

장애아동은 신체장애, 정신지체, 정서장애, 언어장애, 학습장애 등을 보이는 아동을 모두 포함한다. 현재 장애아동은 특수학교에 다니거나, 일반학교의 특수학급 혹은 일반학급에 배치되어 있거나, 재택교육을 받고 있다아
1977년에 제정되어 1994년에 전면 개정된 ‘특수교육진흥법’은 장애아동의 의무교육, 差別금지, 통합교육 등에 대한 법적 권한을 명시함으로써 장애인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있다아 또한 ‘특수교육진흥법’은 장애아동의 교육과 관련하여 순회 혹은 파견교육, 통합교육, 개별화 교육, 보호자 교육의 실행을 명시하고 있다아
최근 장애아동의 교육에서 지향하는 완전통합(inclusion)의 개념(槪念)에 따르면, 일반학교 내에서도 특수학급 혹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위해 장애아동을 비장애아동과 분리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장애아동에게 필요한 특수교육 서비스와 모든 관련 서비스를 장애아동이 속한 일반학급에서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