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제4장 戰略적 상황分析(분석) > omi5 | omi.co.kr report

제4장 戰略적 상황分析(분석)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제4장 戰略적 상황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20:37

본문




Download : 제4장 전략적 상황분석.pptx




기업이 당면한 상황을 analysis하기 위해 흔히 쓰는 기법들 중 하나로 SWOT analysis을 들 수 있다

SWOTanalysis은 기업의 내부적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es), 그리고 외부적 기회(Opportunities)와 위협(Threats) 이러한 내외부적 요소들과 이들에 따른 대응책략을 요약제시해 놓은 것을 SWOT 매트릭스라 부른다. ex) 재무자원, 기업 이미지, 시장에서의 리더십, 구매자 및 공급자와의 관계

강점

자원이나 기술 그리고 역량 등의 제약 또는 부족을 일컫는 것으로, 기업의 효능적인 성과달성을 저해한다. 기업이 당면한 상황을 analysis하기 위해 흔히 쓰는 기법들 중 하나로 SWOT analysis을 들 수 있다

SWOTanalysis은 기업의 내부적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es), 그리고 외부적 기회(Opportunities)와 위협(Threats) 이러한 내외부적 요소들과 이들에 따른 대응책략을 요약제시해 놓은 것을 SWOT 매트릭스라 부른다.


_SLIDE_1_
제 4장 책략적 상황analysis
_SLIDE_2_
목차

Ⅰ. SWOT analysis
1. 책략적 요소
2. 대응책략

Ⅱ. 포트폴리오 analysis
1. BCG 매트릭스
2. 신 BCG 매트릭스
3. GE 매트릭스
4. 15-셀 매트릭스
5. 시장수명주기 매트릭스
6. 포트폴리오 analysis의 전반적 평가

Ⅲ. [事例연구]마이크로소프트의 Zune

_SLIDE_3_
Ⅰ. SWOT analysis
경영자는 책략적 상황analysis을 통해 외부적 위협과 내부적 약점을 극복하면서 외부적 기회와 내부적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노력한다. ex) 시설, 재무자원, 경영역량, 마케팅 기술, 상표 이미지

약점
기업이 당면한 environment(환경) 의 유리한 측면을 가리키는 것으로, 기업 입장에서는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ex)시장의 발견, 경쟁 또는 규제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 기술의 change(변화), 구매자 및 공급자와의 관계계선
기회
기업이 당면한 environment(환경) 의 …(투비컨티뉴드 )

제4장 전략적 상황분석 , 제4장 전략적 상황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제장 전략적 상황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1.gif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2.gif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3.gif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4.gif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5.gif 제4장%20전략적%20상황분석_pptx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4장 戰略적 상황分析(분석)

제4장 戰略적 상황分析(분석)




Download : 제4장 전략적 상황분석.pptx( 56 )


제장,전략적,상황,경영경제,레포트





다....

_SLIDE_1_
제 4장 책략적 상황analysis
_SLIDE_2_
목차

Ⅰ. SWOT analysis
1. 책략적 요소
2. 대응책략

Ⅱ. 포트폴리오 analysis
1. BCG 매트릭스
2. 신 BCG 매트릭스
3. GE 매트릭스
4. 15-셀 매트릭스
5. 시장수명주기 매트릭스
6. 포트폴리오 analysis의 전반적 평가

Ⅲ. [事例연구]마이크로소프트의 Zune

_SLIDE_3_
Ⅰ. SWOT analysis
경영자는 책략적 상황analysis을 통해 외부적 위협과 내부적 약점을 극복하면서 외부적 기회와 내부적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노력한다. 이러한 상황analysis을 통해 기업은 자사가 처한 상황을 인지하고 기업의 사명 및 상황에 맞는 책략을 도출할 수 있다
강점 위협책략

강점 기회책략
약점 위협책략

약점 기회책략

약 점
강 점
기 회
위 협
내부 책략적 요소
외부 책략적 요소
_SLIDE_4_
1. 책략적 요소

경쟁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자원이나 기술 등의 요소들을 일컫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