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事例(사례) -북미 진출 事例(사례) > omi5 | omi.co.kr report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事例(사례) -북미 진출 事例(사례)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事例(사례) -북미 진출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23:26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사례 -북미 진출 사례.hwp





② 부품 산업 (중간재) 에 큰 effect(영향) 을 받는다 (SCM이 중요하다)
③ 자본 집약적 장치 산업이다.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사례 -북미 진출 사례.hwp( 26 )



극제경영현대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事例(사례) -북미 진출 事例(사례)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1.gif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2.gif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3.gif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4.gif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5.gif 현대자동차의%20국제%20경영사례%20-북미%20진출%20사례_hwp_06.gif
순서







극제경영현대 ,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사례 -북미 진출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기업analysis(분석)
1) 현대 자동차의 상황
2)현대자동차의 북미 수출 전략(戰略) introduction

2.현대자동차의 경영環境(환경)analysis(분석)

1)자동차 산업property(특성)
①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 산업 연관 effect가 다른 산업에 비해 가장 크게 나타난다. 또한 국내 자동차 부품 산업의 경우 규모는 중소기업 규모를 유지하…(ski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외주비율이 생산비용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자동차산업에서 부품산업의 기반과 경쟁력은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에 결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친다.
자동차 제조에는 철강, 화학, 비철금속, 전기 전자, 고무, 유리, 플라스틱 등의 산업과 2만 여 개의 부품을 만드는 부품 업체들이 연계되어 있따 자동차 유통에는 완성차 업체의 직영 영업소나 딜러, 할부금융, 탁송 회사 등이, 자동차 운행에는 정비, 부품, 주유, 保險 등의 업종이 연관되어 있따 따라서 이러한 연관 산업이 잘 발달되어야 자동차 산업도 동시에 발전 할 수 있고 반대로 자동차 산업의 발달은 연관 산업의 발달로 이어진다

② 부품 산업 (중간재) 에 큰 effect(영향) 을 받는다 (SCM이 중요하다)
자동차산업은 타 산업으로부터 중간재를 구매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후방연쇄effect가 매우 높은 특징을 갖는다. 자동차 주요 중간재 중 하나인 철강산업의 경우 세계 어느 나라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큰 밑바탕이 되어 왔다.
④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 effect가 큰 산업
⑤ 진입장벽 존재
2) 현대자동차의 내부環境(환경) analysis(분석)
3) 현대자동차의 외부環境(환경) analysis(분석)
4) 현대자동차의 SWOT analysis(분석)

3. 국제시장 진출 example(사례)

1) 캐나다 시장 진출

1-1. 1980년대 초·중반 캐나다 시장진출 성공example(사례) 개요
1-2. 투자결정 요인
1-3. 1980년 중반이후 캐나다 시장 실패 요인 요점
1-4. 캐나다 시장 실패 요인 요점

2) 미국 시장 진출

2-1.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입
2-2.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3. 수출 결정 요인
2-4. 1980년대 후반 미국 시장 진출 결과
2-5. 1990년대 이후 수출로의 전략(戰略) 전환과 SUV주력
2-6. 2000년 초 현대 자동차의 진행 및 성과

4.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

1) 현대차의 딜러 만족도 개선노력
2) 시장기회 요인
3) 가격 우위
4) 비용 우위
5) 시장 진출 전략(戰略)
6) 독자모델개발
7) 품질 개선
8)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戰略)

5. 현대 자동차의 국제화 노력

1) 해외 현지 판매
2) 연구 활동의 세계화
3) 해외 생산의 확대



2.현대자동차의 경영環境(환경)analysis(분석)

1)자동차 산업property(특성)
①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 산업 연관 effect가 다른 산업에 비해 가장 크게 나타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