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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이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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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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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안 가서 과수원은 엉망이 될 것이고, 과수원 주인은 빈털터리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결혼제도는 사회마다, 시대마다 그 의미와 형식이 다르기 때문이고, 한 사회의 합의로 이루어진 특定義(정이) 결혼제도는 기껏해야 상대적인 가치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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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끼.

의무주의자들은 두 번째 질문에 대해 애정이 없는 경우라도 혼인의 의무가 우선해야 하므로 결혼 관계를 지속해야 한다고 할 것이다. 과수원에서 사과를 한 알 슬쩍 하는 행위는 과수원에 거의 影響을 미치지 않는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외정사가 윤리적으로 인정받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첫째로 공리주의의 일반화 과정에서 볼 때 비윤리적이다.
그러나 사과를 먹고 싶은 사람들이 모두 먹고 싶은 만큼 과수원의 사과를 따먹으면 어떨까?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주인은 사과 한 알 정도에 신경도 쓰지 않을뿐더러 알지도 못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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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생략( make preview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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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은 예부터 신성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아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함께생을 누리는 신성한 결혼 생활에서 과연 그 결혼의 약속은 지켜지는가?
다.
현대 한국사회에서도 이혼은 다반사이며, 결혼생활의 신성함은 이제 옛말이 되어 가고 있는 듯하다. 예를 들어, 과수원의 사과를 주인 모르게 한 알 따먹었다고 하자.






결혼 한 부부 여덟 쌍 중 한 쌍이 이혼한다. 왜냐하면 가정을 파괴하지 않고도, 즉 남편과 자식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도 이상적인 상대와 낭만적이고 멋진 연애를 할 수 있고, 그렇다면 혼외정사의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고도 사회질서를 깨뜨리기는 커녕, 오히려 전체 사회의 복지가 증진되었으므로 오히려 공리주의 입장에서는 선일 수 있다아윤리학적 이기주의 theory 에 따르면 어떨까?


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이 가능한가

혼외정사를 통해 오히려 원래의 배우자에게 더욱 충실해지고, 그래서 배우자의 행복이 증진된다면, 그리고 자신의 행복이 극대화된다면 혼외정사라는 행위는 오히려 윤리적으로 정당하다는 설명이 가능할 것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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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사회 질서의 붕괴라는 이유로 윤리 규범을 따라야 하므로 혼외정사는 윤리적으로 부당하다는 사회학적 이유는 타당성이 없다. 이 인공물의 효웅성은 충분히 인정되지만 절대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만약 공리주의자라면 비록 애정이 없더라도 결혼 관계를 지속함으로써 가정이 유지된다면 나 이외의 가족의 행복은 지켜지므로 그것이 선이라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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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결혼이라는 제도는 과연 절대선이라고 할 수 있는가? 결혼이란 분명히 사회적 제도로서 인공물 에 불과하다. 감사합니다. 이혼의 요인으로 경제문제, 구타나 폭언, 시댁과의 갈등 문제, 성격 차이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배우자의 부정으로 인한 이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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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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