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주변의 자율적 탐구과제(problem) 해결을 통한 탐구 호기심 조장과 창의성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2:13
본문
Download : 생활 주변의 자율적 탐구과제 해결을 통한 탐구 호기심 조장과 창의성 개발.hwp
설명
자연과 학습 활동에서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하여 탐구하는 방법의 습득 기회 제공으로 신비로운 자연의 이치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지 조장시켜 과학적 태도 함양과 창의성을 개발 신장 시키는데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 학교 사회에 국한한 교육장을 학교 밖의 장으로 확대하여 다각적이고 다양한 과학교육 방법이 시도 되어야 한다』 라고 지적하고 있다아
다양한 과학교육의 방법으로는 발전학습단계의 해결해야할문제가 제시되어 아동 스스…(drop)
순서
자연과 학습 활동에서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하여 탐구하는 방법의 습득 기회 제공으로 신비로운 자연의 이치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지 조장시켜 과학적 태도 함양과 창의성을 개발 신장 시키는데 있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생활 주변의 자율적 탐구과제 해결을 통한 탐구 호기심 조장과 창의성 개발.hwp( 36 )
다. 자연탐구 흥미유발과 창의성 개발을 위해 어떤 탐구활동을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
4. 理論적 배경
가. 未來(미래) 지향적인 과학 교육
未來(미래) 지향적인 과학 교육은 어린이들의 심리적 욕구 즉, 알고 싶어 하는 호기심 많은 지적 갈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각적인 대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가. 생활주변과 지역environment(환경) 에서 어떤 내용을 아동의 발달 단계에 알맞는 자율 탐구해결해야할문제로 선정할 것인가?
나. 선정된 자율탐구해결해야할문제를 탐구활동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다.
3. 연구 문제
實態 分析 결과와 연구의 목적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선정하였다. , 생활 주변의 자율적 탐구과제 해결을 통한 탐구 호기심 조장과 창의성 개발사범교육레포트 ,
생활 주변의 자율적 탐구과제(problem) 해결을 통한 탐구 호기심 조장과 창의성 개발






(표 7)과 같은 선행 연구물의 分析 결과, 교사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으로 탐구적 교육 environment(환경) 이 개선될 수 있으며, 탐구력 신장의 한 방편으로 과학해결해야할문제 학습이 제시되어야 하며 생활주변에서의 과학자료(資料)를 최대한 활용하면 아동들의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다는 시사를 얻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