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2:31
본문
Download :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hwp
이 때 만난 네달란드인을 투르니에의 두 번째 심리치료사로 투르니에는 자신에 대해 개인적으로 말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묵상을 처음 하여 40여간 계속한다.
,생활전문,레포트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
책 紹介
책내용 요약
폴 투르니에의 생애와 업적
폴투르니에의 심리학
폴 투르니에의 신학
투르니에의 방법론
현대 사회와 인간관계
투르니에의 심리학과 종교의 통합
투르니에의 계속되는 influence력
비평
나의 opinion(의견)
책내용 요약
폴 투르니에의 생애와 업적
폴 투르니에는 어린나이에 부모님을 잃고 누이 루이즈와 외삼촌 집에서 지냈다. 1974년 그의 아내 넬리가 소천하고, 1984년 35세 연하의 피아니스트 코린 오라마와 재혼하고 1986년 세상을 떠났다. 이 사건으로 투르니에는 병의 진료보다는 하나님과 개인의 관계가 신체적 질병과 치료에 영항을 준다는 `인격 의학`을 개발한다. 현재까지 계속되는 모임으로 명칭은 여전히‘보세이 회의’이다. 폴이 12살이 되었을 때 두 가지를 결심한다. 폴은 만성 심장질환과 편집증 증세를 가진 숙모와 세상적 사업가인 외삼촌의 집에서 더욱 내성적이며, 외톨이가 되어갔다. 1947년 보세이 그룹 회의대회를 조직하여, `인격의학에 대한 국제회의’가 연례행사가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폴은 불안정하였다. 1932년 투르니에는 그의 삶에 지대한 influence을 끼친 옥스퍼드 그룹운동이라고 알려진 운동을 紹介 받게 된다 옥스퍼드 그룹운동은 미국인 목사가 영국에서 처음 한 것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개개인을 alteration(변화) 시킴으로 세계alteration(변화) 를 추구하는 모임이었다. 투르니에는 자신의 부모의 죽음을 아내에게 말하면서 울 수 있었고, 이 때 부인은 세 번째 심리치료사가 된다
1935년 교통사고로 삼촌 자크가 죽고 아내가 중상을 입는다.그러나 투르니에의 첫 번째 심리치료사인 뒤부아 부인을 만나면서 폴은 자신의 의사를 피력하며 새로운 자신감을 갖고 남들 앞에서 자신의 의사를 말할 수 있게 된다 1920년 초반 사회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였고, 1923년에는 넬리 부비에와 결혼하여 1925년 장남 장루이가 1928년 차남 가브리엘이 태어났고 폴은 종교 활동으로 분주했다.
그는 저술은「인간 치유의 심리학」「고독」「다시 태어난 인격」「깨어진…(투비컨티뉴드 )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기독교심리학-폴투루니에 ,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기독교심리학-폴투루니에
Download :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hwp( 14 )
순서






기독교심리학-폴 투루니에
설명
다. 첫째는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을 의탁하는 것이고, 둘째는 의학공부를 하겠다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