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협동학습 모형 > omi5 | omi.co.kr report

협동학습 모형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협동학습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00:53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 모형.hwp




많이 참고하세요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협동학습 모형.hwp( 23 )


협동학습_모형-3[1]

좋은 자료입니다. 많이 참고하세요협동학습_모형-3[1] , 협동학습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1. Jigsaw

2. 성취課題분담모형(STAD:Studen Teams-Achievement Division)

3. 팀경쟁 학습(TGT:Teams Games Tournaments)

4. 팀보조 개별학습(TAI:Team Assisted Induvidualization)

5. 집단조사(집단탐구:group investigation)

6. 함께 학습하기(LT:Learning Together)


1. Jigsaw
1)특징-구성(조직) 및 진행 방법
-복수의 이질집단이 집단별로 교육내용을 한 영역씩 나누어 맡아 팀별로 학습한 후 해당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고 다른 팀들의 학습을 책임지는 협동학습모형으로 협동이 필연적으로 일어나도록 구조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단;課題분담 활동 전문가 집단:전문가 활동 모집단;동료교수 및 질문응답 일정기간 경과 모집단;퀴즈공부 대비 퀴즈
2)보상 및 평가
-시험점수는 개인별로 집계되고 집단 점수에 기여하지 못한다.






좋은 자료(data)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투비컨티뉴드 )
협동학습 모형
협동학습%20모형_hwp_01.gif 협동학습%20모형_hwp_02.gif 협동학습%20모형_hwp_03.gif
설명



다.
3)advantage(장점)
-각 집단구성원의 적극적인 행동이 다른 집단구성원들에게 보상받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협동적 보상구조의 본질적 역동성은 존재한다.
※JigsawⅡ-모든 학생이 전체 학습data(자료)와 課題 전체를 읽되 특별히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한 다음, 그것을 전문가 집단에 가져가서 철저히 공부한 후 다시 자기 소속팀으로 돌아와 가르치는 것이다.
5)적용 및 效果(효과)
-중·고등학교 사회과목에 적용되고 연구되었으나, 그 效果(효과)가 일관성 있게 입증되고 있지는 않다.
4)단점
-課題해결의 상호의존성은 높으나 보상의존성이 낮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