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사회조사의 자료(data)수집방법 > omi5 | omi.co.kr report

사회조사의 자료(data)수집방법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조사의 자료(data)수집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10:55

본문




Download : 사회조사의 자.hwp




Ⅲ. observation법(observational method)
관찰법 면접조사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집단조사법 배포조사법 / (사회조사)
Ⅵ. 우편조사법(mailed questionnaire)
① 조사목적에 적합한 정확도, 타당도, 신뢰도 등의 평가 가능

③ 자료수집과정에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다.


1) advantage(장점)

⇒ 1차 자료를 얻기 전에 조사목적에 적합한 2차 자료의 존재 및 사용가능성을 확인하고 조사목적에 부합하는 2차 자료가 없는 경우에 한해 1차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경제적
Ⅰ. 자료의 종류


2) 단점 : 수집비용, 인력, 시간이 많이 든다.

연구자가 현재 수행중인 조사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직접 수집하는 자료


사회조사의 자료(data)수집방법
Ⅰ. 자료의 종류

2. 2차 자료(secondary data)

Download : 사회조사의 자.hwp( 87 )


순서
다.




Ⅷ. 배포조사법




http:



② 연구자가 자료의 수집 및 분류과정을 통제할 수 없는 유형의 자료
1. 1차 자료(primary data)
① 기성자료(ready-made data) : 연구자가 기존 자료를 구입하면 1차 자료의 수집, 즉 질문지작성 및 적용, 면접, observation에 투입되는 비용, 시간, 노력을 절약
1) 특징


② 수집된 자료를 의사결정에 필요한 시기에 적절히 이용 가능
Ⅱ. 자료수집방법의 선택기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자료수집방법의 분류 : 의사소통에 의한 방법(질문지, 면접법), observation방법
조사자가 필요로 하는 자료는 그 성격에 따라 구분된다.
설명
Ⅶ. 집단조사법


조사자는 조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분석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
관찰법 면접조사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집단조사법 배포조사법 / (사회조사)


관찰법 면접조사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집단조사법 배포조사법
Ⅴ. 전화면접법(telephone interview)
Ⅳ. 면접조사
수행중인 조사목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존의 모든 자료로 조사자가 현재의 조사목적을 위하여 직접 자료를 수집하거나 작성한 1차 자료를 제외한 모든 자료를 말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