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상가(프뢰벨과 안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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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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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뢰벨에 의하면, 인간은 본래적으로 선하므로 모든 소질들을 조화있게 발전시켜야 하며, 어떤 특수한 소질만을 조장하거나 억압하지 않아야 한다고 하였으며, 간의 천성속에 있는 모든 소질들은 방해받지 않는 한 선하고 값진 것이라고 확신했던 것이다. 프뢰벨에 의하면, 인간은 본래적으로 선하므로 모든 소질들을 조...
인간은 유기적인 성장에 대한 이러한 발상은 더욱 새롭게 인간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또한 이 모든 소질들을 균형있게 성장시키는 것, 즉 인간의 모든 소질들을 조화시키는 것이 프뢰벨 교육 이상이었다.
프뢰벨은 쉐링의 강의나 저서를 일고 크게 감동을 받고 있다 프뢰벨은 쉐링의저서 “부루노, 혹은 세계 정신에 관하여를 읽고나서 이 책에서 읽은 사항이 나를 크게 움직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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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유기적인 성장에 대한 이러한 발상은 더욱 새롭게 인간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이와 같이 도야 관념은 독일의 낭만주의자 특히 프뢰벨에 의해서 더욱 발전하였다.
프뢰벨은 낭만주의 사상가 중에서도 특히 쉐링과 크라우제의 사상에 심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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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유기적인 성장에 대한 이러한 발상은 더욱 새롭게 인간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쉐링과 그라우제는 프뢰벨이 자연과 신에 대한 사고방식을 확고히 하는데 많은 影響(영향)을 주었다. 또 프뢰벨에 의하면, 인간은 본질적으로 말해서 또 그 사명으로 보아서 보잘 것 없는 사소한 고뇌를 견디는 것에서 처음 하여 차차 몸의 파멸을 일으킬 만한 보다 깊은 고뇌와 무거운 짐에 잘 견디는 것에 이르기까지 충분히 도야를 받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였다. 프뢰벨에 의하면, 인간은 본래적으로 선하므로 모든 소질들을 조... , 교육사상가(프뢰벨과 안창호)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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