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工學과 자동차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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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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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8세기 말 증기기관을 동력원으로 시도하였던 것을 자동차의 첫 등장으로 하여, 산업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대중화의 길로 접어들게 된 20세기 초까지 불과 100여 년의 시간이 흘렀을 뿐이다. 한국에서는 미국·독일·일본에 이어 environment(환경) 오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는 배출하지 않으면서 무한자요인 수소를 원료로 사용하는 <수소자동차>가 개발되었지만, 그 실용화를 위해서는 보다 활발한 연구와 충분한 투자가 필요한 실정이다.
2. 자동차의 역싸
(1) 실용화의 시대
1769년 프랑스의 N.J. 퀴뇨가 3륜증기자동차를 제작, 처음으로 사람이 조종하여 달리는 데 성공하였다. 자동차는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생활 속에 없어서는 안 될 수단으로 인간의 독특한 文化(culture) 영역을 형성하고 있다아 실제로 한국의 경우 1991년 현재 총인구수 약 4300만 명에 자동차 보유대수 424만여 대로, 10명에 1대꼴의 보유비율을 보이고 있다아 이 같은 추세는 세계적인 것으로 이에 따른 배기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교통사고 및 교통체증, 엄청난 연료 수요로 인한 자원고갈 등이 해결해결해야할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자동차공학과자동차문화 , 자동차 공학과 자동차 문화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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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工學과자동차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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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자동차공학
1. 자동차의 槪念
가스·휘발유·경유 등의 연료를 내연기관의 동력원(動力源)으로 하여 자력(自力)으로 달리게 만든 차. 사람·화물을 운반하거나 각종 작업을 수행하는 기계의 총칭으로, ① 자동차관리법(2 ①):원동기에 의해 육상에서 이동할 목적으로 제작한 용구 ② 도로교통법(2 ⑭):철길 또는 가설된 선에 의하지 않고 원동기를 사용하여 운전되는 차(견인되는 자동차도 자동차의 일부로 보나, 원동기장치 자전거는 제외) ③ 공업규격:원동기와 조향장치 등을 갖추고 이를 이용하여 노상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 등으로 정의(定義)된다 인류가 바퀴를 만들어 낸 뒤 <스스로의 힘으로 움직이는 탈것>에 대해 연구하기 처음 한 것은 오래 전의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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