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우정사업)의 현재상황과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7:10
본문
Download : 우체국(우정사업)의 현황과 경영전략 분석.hwp
이 전 본부장은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우정사업본부가 새로 태어나야 한다는 점을 임기 내내 강조하며 고객서비스를 최우선 Task 로 삼았다. 우체국의변화에대한고찰 , 우체국(우정사업)의 현황과 경영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1.gif)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2.gif)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3.gif)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4.gif)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5.gif)
%EC%9D%98%20%ED%98%84%ED%99%A9%EA%B3%BC%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6.gif)
우체국(우정사업)의 현재상황과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
설명
우체국의변화에대한고찰
순서
Ⅰ.들어가며
Ⅱ.본문
1.우정사업의 introduction
2.우정사업의 現況(현황)
3.우체국 업무introduction
4.우편시장 環境(환경) 分析
5.우체국의 금융시장내 環境(환경)分析
6.우체국의 alteration(변화)
7.우체국의 문제가되는점
Ⅲ.맺으며
reference 및 사이트
출범 6년째를 맞는 우정사업본부의 alteration(변화) 바람은 직원조차 실감하지 못할 정도로 강력하다.
다양한 배송서비스와 이메일의 등장으로 입지가 줄어든 우체국의 현황과 금융업내에서의 우체국 환경분석 및 우체국의 문제점을 통한 발전방향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연간 55억 통에 달하는 우편물 접수-우송-배달 업무는 물론 30조원의 우체국예금, 19조5천억원(고객 5백만 명)의 우체국insurance도 운용하고 있다아
현재 우편 시장은 대체통신기술 발달과 누리망 확산 등 경영 여건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아 금융 분야도 민간 금융기관의 대형화-겸업화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아 이에 따라 공공기관인 우정사업본부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변신이 불가피하게 된 것이다.
Ⅱ.본문
1.우정사업의 introduction
우체국을 알아보기에 앞서 우리는 우정사업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음을 알았다.
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 alteration(변화) 는 이교용 제1대 우정사업본부장으로부터 처음 됐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alteration(변화) 없이도 존재하는 우체국의 모습을 이해하고 이 이해를 바탕으로 우정 사업에 대한 전망을 해 볼 것이다.
우정사업은 전국 각 …(drop)
Download : 우체국(우정사업)의 현황과 경영전략 분석.hwp( 59 )
다양한 배송서비스와 이메일의 등장으로 입지가 줄어든 우체국의 현재상황과 금융업내에서의 우체국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및 우체국의 problem(문제점)을 통한 발전방향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우정 사업을 우편과 금융으로 나누어 그 각각의 環境(환경)을 分析하고 그에 따라 변하는 조직을 조사하여 보았다. 여기에다 행정서비스헌장추진 종합평가에서도 2년 연속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떠올랐다. 또 政府기관 최초로 통합경영관리시스템(ERP) 구축과 22개 우편집中國 건설 사업 완성 등 크고 작은 성과와 함께 5년 연속 경상수지 흑자 달성이라는 결실도 거뒀다. 그 결과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공공행정서비스 부문에서 1위라는 결과를 낳았다.
2001년 7월 1일 책임경영체제로 새롭게 출범한 우정사업본부는 1실2사업단과 8개 체신청, 3개 직할기관, 2,800개 우체국 및 800여 개 우편취급소로 구성돼 있으며 직원 수 4만여 명, 예산 규모는 4조원에 이르는 Super Ultra급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