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6:26
본문
Download :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pptx
구체물을 가지고 도합 다섯까지 더하기를 한다.
처음과 끝을 안다.
다섯 번째까지 서수를 안다.
구체물을 가지고 도합 열까지 더하기를 한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_SLIDE_3_
공간에 대한 이해와 공간 안의 물체/동작들의 관계에 관한 분야
의미
‘geo’(땅)
‘metry’(측량)
위상기하(공간)
위치, 방향, 거리 등의 공간
유클리드기하(도형)
평면도형이나 입체도형
유클리드기하
수학의 history(역사)
위상기하
유아의 발달
위상기하
유클리드기하
공간과 도형: 기 하
_SLIDE_4_
기 하
18C-19C
프뢰벨, 몬테소리- 기하를 중요한 내용으로
20C초
사회성 발달에 대한 강조로 퍼즐활동이나
쌓기 놀이만 수용
도형 학습은 기본도형의 인식과 이름을 익히는
정도만 다룸
최근
유아의 흥미/발달에 적합하다는 인식으로 중요
교육내용으로 부각
_SLIDE_5_
1.…(drop)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Download :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pptx( 80 )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사범교육레포트 ,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유아,수학,교육의,내용-,공간과,도형,사범교육,레포트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다.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에서 부분과 전체를 안다.
구체물을 가지고 도합 다섯까지 더하기를 한다.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에서 부분과 전체를 안다.
열 개 정도 구체물에서
부분과 전체를 안다.
구체...
_SLIDE_1_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_SLIDE_2_
유아의 일상생활에서 각각의 내용들을 접할 수 있는 상황 생각하기
그 상황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발문과 멘트 요약하기
표준보육과정: 만 3-5세 수학적 탐구
내용
1수준
2수준
3수준
수 definition
형성하기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 (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 (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열 가량의 숫자 읽기와 쓰기를 한다.
구체물을 가지고 다섯 개에서 빼기를 한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열 개 정도 구체물에서
부분과 전체를 안다.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_SLIDE_1_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 공간과 도형
_SLIDE_2_
유아의 일상생활에서 각각의 내용들을 접할 수 있는 상황 생각하기
그 상황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발문과 멘트 요약하기
표준보육과정: 만 3-5세 수학적 탐구
내용
1수준
2수준
3수준
수 definition
형성하기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 (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 (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가지고‘같다/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