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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 국가 교통 Data Base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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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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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90년대 중반 이후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이 작고 효율적인 政府(정부)를 goal(목표) 로 전자政府(정부)추진하였는데 Information Superhighway, 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NII) 등의 새로운 槪念이 이때 등장했다. 어떤 관청을 방문하더라도 한 곳에서 민원을 처리(One-Stop Service)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서는 관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국민이 안방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각종 행정정보 및 업무처리과정을 Internet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행定義(정이) 투명성을 높이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촉진하는 것, 이것도 전자政府(정부)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중요한 goal(목표) 라 볼 수 있다아

2. 槪念

전자政府(정부) 의의전자政府(정부)의 槪念은 미국의 국가성과평가위원회의 보고서인 Reengineering through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밝히고 있는 바와 같이 본래…(투비컨티뉴드 )

[전자정부] 국가 교통 Data Base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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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국가교통DataBase구축 , [전자정부] 국가 교통 Data Base 구축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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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다. ->또한 국가 전반적으로 정보화 수준이 낮았던 그 당시에 政府(정부)가 먼저 시범을 보인 후 민간의 이용을 촉진시키겠다는 것이 전자政府(정부)를 추진한 배경이었다..
- 또한 정보화를 통해 국민을 고객으로 하는 서비스를 improvement(개선)하는 것이다. 이들 槪念과 선진국들의 모델을 도입하여 우리나라도 전자政府(정부) 사업을 보다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던 것이다. 동시에 정보통신기술 시장을 제공함으로써 초기 정보통신산업 발전의 기반을 제공하고자 했다.
(3) 정보기술을 政府(정부)혁신과 접목시켜, 政府(정부)의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지향적인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1世紀 지식정보입국을 구현하는 것이 전자政府(정부)를 추진하는 궁극적인 goal(목표) 라 볼 수 있다아
- 행정업무 처리절차 재설계, 문서위주의 업무 감축, 政府(정부)기관간 정보공동이용 확대 등을 통해 행정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I. 서
II. 전자 政府(정부)의 槪念적 토대
1. 배경 및 등장
2. 槪念

III. 전자政府(정부) 목적 및 유형 & reality(실태)
1. 전자政府(정부)의 목적
2. 전자政府(정부)의 유형
2. 우리나라 전자政府(정부)의 reality(실태)

IV. 전자政府(정부)와 관련정책 -<국가교통 DB 구축>
1. 국가 교통 DB의 槪念
1)의의
2)배경 및 당위성
2. 국가 교통 DB의 goal(목표) 및 방향
1)추진goal(목표)
2)추진방향
3. 국가 교통 DB 단계별 추진전술 및 goal(목표)
1)단계별 추진 전술
2)단계별 추진 goal(목표)
※국가교통DB의 부문별 구축계획
4. 국가 교통 DB 활용 및 기대 效果
1) 활용
2) 기대 效果
5.국가 교통 DB 향후 발전 방향
V. 결
<참고 문헌>





1.배경 및 등장
(1) 우리나라 전자政府(정부) 사업은 80년대 말의 행정전산망 사업부터 스타트, 政府(정부)경쟁력을 높이기높이기기 위해 컴퓨터기술을 행정업무에 적용하고자 했던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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