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목표(目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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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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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F는 1,000mg의 타우린과 5종의 비타민 B군이 들어있는 자양강장 의약품 드링크로 서, 효능 efficacy는 육체피로, 자양강장이다. 동아제약박카스의마케팅목표 ,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목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1. 관념 전달 目標(목표)
(1)제품(브랜드)관념 및 포지션의 정립
·제품관념
술(그리스에서는 포도주를 지칭한다)을 박카스의 선물, 또는 직선적으로 박카스라고 부르 는 연유는 박카스神(신)이 술을 관장하기 때문일것이다 이상하게도 우리 나라에서는 술이 아 닌 드링크제에 박카스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다아
박카스는 1961년 정제로 출시된 이래 1962년에는 액제를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 앰플제(20ml)형태로, 1963년에 앰플제 단점을 보완하고 용량을 늘인 100ml의 박카스D로 탄생되었고, 1976년 처음 된 의약품 자양강장 드링크(박카스, 원비, 구론산등)의 대중광고
규제가 1993년 3월부로 해제되면서 박카스 F(1991년 카르니틴 constituent 보강과 함께 브랜드 변경)의 본격적인 광고활동이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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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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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위상)
의약품 드링크 전체시장 내에서 압도적인 M/S(70%이상)를 점유, 박카스의 브랜드 최초
인지도는 77%, 비보조 인지도는 98%로 선두브랜드로서 위치 확고.
1)기존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광고캠페인 전개를 통해 드링크시장 내 1위
브랜드로서의 위치 확립.
2)1998년부터 처음 된 ‘젊음’캠페인 이후 10~20대 소비층에서 활발한 시장참여가
이루어 지고 있음.
3)2004년 현재, 박카스 초기 충성층(30~50대)의 제약 드링크제 시장 내에서, 10~20대는 음료시장 내에서 경쟁이 이루어지는 양분구도를 이루고 있음.
(2)상기 제품관념-포지션(위상)의 전달활동目標(목표)
박카스 주 경쟁시장이 드링크제 뿐만 아니라 음료시장으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젊은층 (10~20대)을 目標(목표) 타겟으로 설정하되, 기존 소비층인 30~50대를 포용하는 타겟 전략(戰略) 으로 정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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