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9:48
본문
Download :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hwp
-젊은이 文化(문화)를 꿰뚫었다 : ‘싸이월드’는 젊은이들, 그 중에서도 여성 네티즌의 성향을 꿰뚫었다. 이같은 트렌드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젊은이의 성향 파악, 관련 인프라의 발달, 수익모델 확립, 자유로운 조직文化(문화) 등을 꼽는다. 한자리에 앉아 몇 시간 동안이나 대화를 나누는 여성들에게 온라인에서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준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국내기업 : 싸이월드
-최적의 인프라 : ‘싸이월드’의 성공에는 IT기술의 지원사격도 큰 역할을 했다. 자리에 앉아야만 볼 수 있었던 ‘싸이월드’를 전철 안에서나, 길을 가다가라도 언제든지 보고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 문자로 즉각 알려주기 때문에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즉시 접속해 확인하지 않고는 못 배긴다. 방문자나 등록된 글 수에 따라 호감도처럼 다양한 수치가 늘어나게 해 묘한 경쟁심리도 부추겼다.
순서
설명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Download :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hwp( 51 )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分析(분석)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2108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B%B8%EC%9D%B4%EC%9B%94%EB%93%9C%EC%99%80%20%ED%95%A0%EB%A6%AC%20%EB%8D%B0%EC%9D%B4%EB%B9%84%EC%8A%A8%EC%9D%98%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2108_01.gif)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2108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B%B8%EC%9D%B4%EC%9B%94%EB%93%9C%EC%99%80%20%ED%95%A0%EB%A6%AC%20%EB%8D%B0%EC%9D%B4%EB%B9%84%EC%8A%A8%EC%9D%98%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2108_02_.gif)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2108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B%B8%EC%9D%B4%EC%9B%94%EB%93%9C%EC%99%80%20%ED%95%A0%EB%A6%AC%20%EB%8D%B0%EC%9D%B4%EB%B9%84%EC%8A%A8%EC%9D%98%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2108_03_.gif)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2108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B%B8%EC%9D%B4%EC%9B%94%EB%93%9C%EC%99%80%20%ED%95%A0%EB%A6%AC%20%EB%8D%B0%EC%9D%B4%EB%B9%84%EC%8A%A8%EC%9D%98%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2108_04_.gif)

[마케팅] 싸이월드와 할리 데이비슨의 서비스 마케팅
다. 초고속 Internet 인프라는 두 말이 필요 없는 일등공신. 어디에서나 맘만 먹으면 초고속 Internet을 쉽게 사용하는 環境이 없었다면 ‘싸이월드’의 인기는 지금만 못 했을 것이다. 가까운 사람들끼리는 ‘일촌’을 맺어 비밀스러운 사진이나 글을 공유한다. 유무선 Internet 강국인 한국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배경음악이나 배경화면 등을 선물하면서 정을 쌓기도 한다. ‘싸이월드’는 현실 공간에서 이뤄지는 일들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들은 마치 친구의 집을 방문하는 것처럼 미니홈피에 올라온 사진을 감상하고 게시판에 안부를 전한다. 지난해 4월 등장한 ‘모바일 싸이월드’는 이용패턴을 한 번 더 바꿔 놨다. 하나의 ‘미니홈피’에 방문한 사람들은 각자가 남긴 답글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서로의 ‘미니홈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 사람을 알게 된다는 점도 강점이다. ‘싸이월드’에서는 잊혀졌던 수많은 친구들과 만날 수 있따 또 번거롭게 전화를 하거나 만나지 않더라도 클릭 몇 번만 하면 친구들이 요즘 어떻게 지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따 ‘싸이월드’를 열심히 하지는 않더라도 혹시라도 옛 친구가 자신을 찾을까봐 등록만 해 놓기도 한다.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한 것도 성공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