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통신] 소켓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텍스트 메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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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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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데이터통신] 소켓프로그래밍- 네트워.hwp
char port[5];
상태변화
#include
1. 프로그램 개요 비동기형 채팅프로그램을 수정하여 텍스트 기반의 간단한 메신저프로그램을 제작해보며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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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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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는 짧은 정수형의 입력을 통해 서버 및 다른 클라이언트에 자신의 상태를 알린다.
// 내 용 : 간단한 메신저 프로그램(program]) 을 단계별로 구현한다.
서버는 채팅을 요청받은 클라이언트에 채팅을 명령한다.
#include
비동기형 채팅호로그램을 수정하여 텍스트 기반의 간단한 메신저호로그램을 제작해보며
char name[10];
// 1 : on-line
//////////////////////////////////////////////////////////////////////
소켓프로그래밍,텍스트메신저,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호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 1. 서버와 접속한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상태를 서버에
(요청받은 클라이언트에게 채팅의사를 묻지 않음)
// 3 : 채팅중
#define MAX_SOCK 1024
#include
다.
1. 호로그램 개요
#include
3 프로그램(program]) 소스
#include
//
char ip[16];
#define MAX_CLIENT 10
//상태값
int status;
//
설명
// 2 : 자리비움
#include
채팅을 요청받은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ip, port를 받아 fork를 만들고 자식프로세스가
//통신용 구조체
// 보내면 다른 클라이언트에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 최종수정일 : 05/06/13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 2. 클라이언트끼리 udp로 연결하여 채팅을 할수있다
#include
struct friends{
// 제 목 : 간단한 메신저 프로그램(program]) (서버)
‘exit’로 채팅상태를 빠져나가며 부모프로세스는 다시 메신저로 복귀
#define MAXLINE 100
/////////////////////////////////////////////////////////////////////
char *START_STRING = Connected to char_server n;
............
3) 채팅 가능
};
[데이터통신] 소켓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텍스트 메신저
char *EXIT_STRING = exit;
클라이언트가 채팅하고자 하는 다른 클라이언트의 이름을 입력하면 서버에 채팅을 요청하고
#include
//
udp클라이언트가 되어 채팅을 요청한 클라이언트에 접속한다.
순서
// 0 : 오프라인
채팅을 요청한 클라이언트는 fork를 만들어 자식프로세스가 udp서버가 되어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