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 / 수학 학습 심리학 Z.P. Dienes, S > omi4 | omi.co.kr report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 / 수학 학습 심리학 Z.P. Dienes, S > omi4

본문 바로가기

omi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 / 수학 학습 심리학 Z.P. Dienes, 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9:25

본문




Download :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hwp





수학 학습 심리학 - Z.P. Dienes, Skemp, VanHiele...
수학 학습 심리학 - Z.P. Dienes, Skemp, VanHieles, Sheonfeld I. 디너스(Dienes) ▶1960년대에 학교수학의 현대수학화를 지향한 ‘새 수학’의 이념에 충실하여 수학적 구조가 내포된 다양한 교구를 개발하고, 그것을 다루는 놀이 활동을 통해 수학적 구조의 구성을 시도하는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을 제시하였다. 즉, 아동의 수학 학습의 경험의 계열화 과정에 구체적 수학 자료(data)의 사용을 중요시하고, 능동적 탐구 활동을 강조하였다. 사전 개념 학습 ·수학 수 및 도형과 관련된 개념 사이의 구조적 관계와 실세계에서 일어나는 문제에의 그 적용을 다루는 분야 ·수학학습 그러한 관계의 이해와 그 기호화 및 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실제적인 상황에의 관련된 개념의 적용능력의 획득을 의미 ·패턴화 수학적 사고의 본질이며, 확립된 패턴은 곧 수학적 대상이 되어 새로운 패턴을 찾게 되며 그 새로운 패턴은 다시 친근해지면서 수학적 대상으로 간주 (우정호 (2000). 수학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P.262-264) 1. 디너스의 주요理論 ① 친숙한 구체물을 통한 놀이학습 주장 - 수학 자료(data)의 사용을 중시 아동이 수학적 개념을 물리적으로 다양하게 구현한 교구를 조작하는 활동을 시켰을 때, 구조적 개념을 발견할 수 있고 세련화 된다 또한 아동은 본질적으로 구성적 경향을 갖고 있으며, 사물에 대한 경험으로부터 실체의 전형을 종합 구성하게 된다 ② 다양한 구체물 고안 ♠ 다진수 블록(multibase arithmetic blocks ; MAB) 또는 디너스 블록 아동에게 수학 의 구조 지도가 기호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가능함을 보임. ♠ 속성블록 수학의 구조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나무...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1136_01.gif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1136_02_.gif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1136_03_.gif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1136_04_.gif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1136_05_.gif





설명




순서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 / 수학 학습 심리학 Z.P. Dienes, S
수학 학습 심리학 - Z.P. Dienes, Skemp, VanHiele...


레포트 > 기타

Download :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hwp( 82 )


수학 수학 학습 심리학 / 수학 학습 심리학 Z.P. Dienes S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